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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2019년 조직개편...임원·부서장 인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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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8, 2018, 16:12:11

상품·영업관리총괄 체제 도입으로 ‘상품-영업채널’ 책임경영 강화​​
8​부문 29본부 131부 체제 ​→​ 2​총괄 9부문 27본부 132부 체제 개편​​

[인더뉴스 편집국] KB손해보험(대표이사·사장 양종희)이 새롭게 총괄 체제 도입을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 및 임원·부서장 인사를 지난 27일 실시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의 조직 체계에 상품총괄과 영업관리총괄의 2총괄 체제 도입을 통해 상품 및 영업채널의 책임경영을 강화한 것이다.

 

여기에 고객 관점의 상품 및 채널 지원 강화를 위한 고객지원본부를 신설, 상품·채널·고객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등 기존의 8부문 29본부 131부에서 2총괄 9부문 27본부 132부로 개편했다.​​

 

신설된 상품총괄 산하에는 일반보험,장기보험,자동차보험 3개 부문을 배치해 상품 간의 협업을 통한 양적인 성장과 시장 지위 확대를 강화한다. ​​

 

또한 영업관리총괄 산하에는 개인영업, 법인영업, 전략영업, 경영관리 4개 부문을 배치, 질적인 성장과 수익성 관리를 병행토록 했다. 이와 함께 영업관리총괄 직속으로 시너지 전담부서인 기획협력부를 신설해KB금융그룹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분야의 지속적인 조직 강화도 이뤄졌다. 기존의 IT본부는 디지털 부서와 통합해 현장 중심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IT본부로 개편하는 한편, 본부 산하에 IT품질개선추진단을 개설해 전사의 디지털 실행력 및 인프라 개선활동을 강화한다.​​

 

이밖에 KB손해보험은 Unit 형태의 신규 조직 모델을 도입했다. 법인영업본부와 GA본부 산하에 각각 기업영업 Unit과 GA Unit조직을 신설해 급변하는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인사 및 부서장 인사도 단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발령일자 : 2019년 1월1일자)​​

 

▲ KB​손해보험

 

◇ 승진

 

<부사장> ​​▶상품총괄 겸 장기보험부문장 김경선 ▶영업관리총괄 겸 경영관리부문장 박경희 ​​

 

<전무> ​​▶법인영업부문장 남상준 ▶고객부문장 전영산 ▶서울본부장 이승배 ▶방카슈랑스본부장 구본승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 선임

 

<신규 임원> ​​▶자동차보험부문장 겸 자동차마케팅본부장 상무 김민기 ▶해외사업본부장 상무 조현기 ▶법인영업3본부장 상무 김유홍 ▶고객지원본부장 상무 조상경 ▶HR본부장 상무 김철수 ▶디지털IT본부장 상무 서완우 ▶준법감시인 고창은​​

 

◇ 보직 변경

​​

<임원> ▶일반보험부문장 상무 김혜성 ▶경인강원본부장 상무 한동석 ▶대구본부장 상무 박청 ​▶호남본부장 상무 문성진 ▶충청본부장 상무 이용우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강성훈

​▶GA본부장 상무 이공재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이인오​​

 

◇ 선임

​​

<부서장> ▶영업교육부 이상우 ▶퇴직연금부 김경범 ▶다이렉트지원부 서방렬 ▶방카슈랑스영업1부 박정미 ▶자동차상품부 이오수 ▶회계부 조홍연 ▶디지털전략부 박상수 ▶기획협력부 이영근 ▶준법감시부 이기봉 ▶미국지점 김정균​​​

 

◇ 전보

 

<부서장> ​​▶강동송파지역단 박관수 ▶개인마케팅부 김경미 ▶RFC사업부 심재원 ▶방카슈랑스지원부 성열홍 ▶IT품질개선추진단 최명식 ▶마케팅기획부 이용무 ▶고객컨택부 허영재 ▶보험수리부 서종무 ▶법무지원부 조창빈​​

 

 

▲ KB​손해사정​​

 

◇ 승진

 

<대표이사> ▶고낙현​​

 

◇ 선임

 

<신규 임원> ​​▶수도권보상본부장 상무 최준호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안필선​​

 

▲ KB​골든라이프케어 ​​

 

◇ 선임

​​

<대표이사> ▶이평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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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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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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