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삼성전자, 아우디에 인포테인먼트 반도체 공급한다

URL복사

Thursday, January 03, 2019, 11:01:11

차량용 반도체 브랜드 '엑시노스 오토' 첫 제품 출시..멀티 디스플레이·안정성 강화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삼성전자가 운행정보·차량상태·멀티미디어 재생 등을 돕는 차량용 반도체를 아우디에 납품한다.

 

삼성전자는 아우디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in-vehicle infotainment)을 위한 차량용 반도체 '엑시노스 오토(Exynos Auto) V9'을 오는 2021년부터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행정보·차량상태 등의 정보와 멀티미디어 재생 등 오락을 결합한 첨단 장비다.

 

지난해 10월 삼성전자는 차량용 반도체 브랜드 엑시노스 오토를 공개했다. 엑시노스 오토 V9은 그 뒤로 처음 선보이는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고성능·저전력 프로세서다.

 

엑시노스 오토 V9의 옥타코어(Octa Core)는 최대 2.1GHz속도로 동작해 디스플레이 장치 6개를 동시 제어할 수 있다. 카메라는 12대까지 지원한다. 또 3개의 그래픽 처리장치는 디지털 계기판·CID(Center Information Display)·HUD(Head Up Display)가 개별적로 앱을 동작하도록 돕는다.

 

엑시노스 오토 V9은 인공지능 연산을 위한 신경망처리장치(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했다. 운전자의 음성·얼굴·동작 등을 인식해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운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다.

 

엑시노스 오토 V9은 차량 운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오작동을 방지하는 등 안정성도 대폭 강화됐다. 차량용 시스템의 안전기준인 ‘에이실-B’(ASIL·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를 지원하는 영역을 별도로 탑재했기 때문이다.

 

에이실은 사고 발생가능성·심각도·운전자의 제어 가능성을 바탕으로 4개의 레벨(A·B·C·D)로 구분된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통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B레벨 수준을 요구한다.

 

한규한 삼성전자 DS부문 상무는 “삼성전자는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업계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안정성 기준을 동시에 갖춘 엑시노스 오토 V9를 필두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알폰스 팔러(Alfons Pfaller) 아우디 설계·플랫폼 개발 책임자는 “삼성전자는 지난 수년간 우리의 중요한 기술 파트너였다”며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엑시노스 오토 v9을 탑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