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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금액 결정하면 보험료가 자동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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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0, 2014, 10:05:39

한화생명, ‘The따뜻한 2030저축보험’ 출시..만기때 연금전환도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한화생명이 저축의 필요성은 알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한 사회초년생을 위한 저축보험을 출시했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2030 젊은 세대의 금융 니즈와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최적의 상품인 ‘The따뜻한 2030저축보험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The따뜻한 2030저축보험은 예상 목적자금의 시기와 금액을 정하면 내야 될 보험료를 설계해주는 역발상형 보험이다. 기존 상품은 보험료를 결정한 후, 향후 받게 될 보험금을 예측하는 방식과는 다른 것이다.

 

또한 이번 저축보험은 목적자금 목표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류와 금액, 납입기간 등을 선택하면 역으로 계산해 보험료를 알려준다.

 

예를 들어 25세 여성이 앞으로 10년 동안 라식수술(28, 150만원), 유럽여행(33, 500만원), 자동차구입(34, 1,500만원)3가지 계획이 있을 경우 매달 보험료 261000(For Me, 10년납, 10년만기, 공시이율 3.98% 기준)을 납입하면 된다.

 

예시된 보험료 261000원을 납입하면 마지막 목적자금(자동차구입)마련이 끝나도 1134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만약 가입할 때 계획했던 자금이 필요 없어지면 만기 때 함께 받을 수 있다. , 향후 공시이율 변동에 따라 보험금은 증감될 수 있다.

 

만기에 받은 보험금은 연금보험으로 전환해 노후자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 경우 연금전환 시점(45~80)까지 만기보험금을 공시이율로 이자혜택을 주기 때문에 연금자산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자금 여력이 많지 않은 2030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최저보험료를 5만원으로 낮췄다. 따라서 적은 보험료로도 종자돈 마련이 가능하며, 10년 이상 유지하면 비과세 혜택도 볼 수 있어 세후 수익률도 높다.

 

소득이 적은 2030세대의 자금흐름을 고려한 보험료 증액옵션도 유용하다. 여유자금이 부족해 초기 보험료를 적게 설계했더라도, 가입 후 1년부터는 전월 납입보험료의 최대 30%까지 보험료를 증액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보험은 패밀리(Family)도 있어 가족 전체를 위한 장기 목적자금 마련도 할 수 있다. 저축보험이지만 질병특약을 중도부가 할 수 있으며, 보험료도 주계약 적립금에서 차감해 보험료 추가납입 부담을 없앴다.


김운환 한화생명 상품개발실장은 이번 보험은 젊은 세대의 금융 니즈와 라이프사이클을 고려한 최적의 상품이다계획한 목적자금을 만드는데 필요한 보험료가 얼마인지 역산출해 현실적인 재무플랜을 제안하는 상품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고객의 상황에 따라 연금보험으로의 전환, 패밀리형 선택, 자녀를 위한 연금보험 등으로 전환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he따뜻한 2030저축보험의 최저보험료는 5만원, 가입연령은 19~40세다. For Me(1), For Family(2)으로 선택해 가입가능하며, 납입기간은 3년납~20년납, 전기납까지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7~20, 80세 만기로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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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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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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