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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애플수박·오렌지배추도 계약재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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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1, 2019, 14:01:23

전국 40개 지역, 1400여개 농가와 계약재배 진행..농가·기업 윈윈 가능
CJ프레시웨이 “약 2034ha 규모서 4만여 톤의 농산물을 구매 할 계획”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계약재배를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농가의 판로 개척 어려움을 해소하고, 국내 농산물 유통량 확장을 위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강원도 철원·경북 예천·제주 성산을 비롯한 전국 40개 지역, 1400여개 농가와 손잡고 계약재배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계약재배 면적은 여의도의 약 7배에 달하는 2034ha 규모이며, CJ프레시웨이는 이 곳에서 재배된 4만여 톤의 농산물을 구매할 계획이다. 

 

특히 계약재배 산지를 전국화하고, 동시에 품목 또한 다양화 할 전망이다. 작년 강원도·경북·전남에 집중됐던 재배 산지는 올해 충청·경기 일원까지 4배 확대됐다. 

 

CJ제일제당은 “그간 품목별 최적의 산지를 발굴하려 노력했다”며 “또한 계약재배의 장점이 알려진 것이 계약재배 확대에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판로 걱정 없이 안정적인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계약재배의 장점이 알려지면서, 농민들의 관심도가 높아진 덕분이라고.

 

 

올해는 기존 계약재배 품목인 쌀·감자·무·양배추 등에 이어 애플수박·청양고추가 새롭게 추가됐다. 일반 수박의 1/4크기에 높은 당도를 지닌 애플수박은 B2B경로인 외식업체는 물론 대파·오렌지 배추 등과 함께 B2C 경로인 대형 마트로도 공급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신품종 감자 시험재배 면적을 확대하고, 프리미엄급 품종의 쌀도 처음 계약재배를 진행할 계획이다. 

 

계약재배는 농가와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구조다. 농가는 가격 등락이나 판로 걱정 없이 안정적인 소득을 기대할 수 있고, 기업은 고품질 농산물에 대한 물량확보를 통해 상품·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또 불필요한 유통단계는 줄이고, 품종선별부터 가공·상품화에 이르는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이력 관리가 가능해진다. 예컨대 상품 품질의 표준화가 가능해진다.

 

CJ프레시웨이 농산팀 관계자는 “계약재배는 농가와 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라며 “CJ그룹의 공유가치 창출 경영철학에 따라 계약재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품종 차별화, 산지 다변화를 통해 농가 소득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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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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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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