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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준법경영 선언...임직원 윤리준법 서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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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9, 2019, 17:01:47

차남규 부회장 “글로벌 수준 준법경영으로 정도경영 실천하자”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생명이 컴플라이언스(준법) 경영을 선언했다. 한화생명은 모든 임직원이 참여한 윤리준법 서약과 윤리헌장 다짐을 통해 준법경영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여의도 63빌딩에서 실시된 윤리준법 서약식에 참여한 차남규 한화생명 부회장은 ‘윤리준법 다짐’이 부착된 벽면에 직접 서명하며 솔선수범을 약속했다. 임원들도 윤리준법 선서를 했고 본사 외 근무 임직원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참여했다.

 

차 부회장은 “준법이라는 엄격한 규범적 시각으로 다시 한번 돌아보면 우리의 부족함을 찾게 된다”며 “글로벌 수준의 준법경영으로 신의에 바탕을 둔 정도경영을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한화생명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해온 준법 교육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준법경영을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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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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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료 교체…해킹 피해 후속 조치

2025.11.04 17:41:4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해킹 피해 후속 조치로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5일부터 유심 무상 교체를 시행합니다. KT[030200]는 4일 이사회를 열고 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교체 실시를 의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8월 KT 가입자 2만2227명이 불법 초소형 기지국(펨토셀) 불법 접속에 노출되고 362명이 무단 소액결제를 당하는 해킹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 국제단말기식별번호(IMEI) 등 일부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도 확인됐습니다. 이번 유심 교체는 이에 대한 KT 가입자들의 불만이 커짐에 따라 내려진 후속 조치입니다. 당초 KT는 해킹 피해 고객 2만명에 한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했지만 "유심 교체를 전 고객으로 확대하라"라는 국회의 지적에 유심 교체 적용 대상을 고객 전체로 확장했습니다. 유심 교체는 시행 초기 신청이 집중될 가능성을 고려해 피해 발생 지역(광명·금천 등)을 우선 대상으로 진행하고 이후 수도권 및 전국으로 단계적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고객에게도 동일한 유심 무상 교체가 적용되며 구체적인 일정과 방법은 각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추후 안내됩니다. 이번 해킹 사태에 대한 전체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현재까지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개인정보 유출은 KT가 관리하는 핵심 서버망에서 해킹이 이뤄졌기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속되자 가입자 보호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면제 여부는 이날 이사회 안건으로 상정되지 않았습니다. KT는 "위약금 면제는 민관 합동 조사 결과 등을 고려해 추진 시 이사회 논의, 의결을 거쳐 시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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