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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꿀도넛, 3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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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7, 2019, 10:02:54

달콤 꿀도넛,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 높이는 ‘가심비’ 트렌드 겨냥
지난달 ‘화이트 치즈볼’도 선봬..“가심비↑ 제품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최근 식품업계에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트렌드가 일고 있다. 단순히 ‘가격 대비 성능’을 나타내는 가성비와 달리 가심비는 심리적 만족도가 더해진 개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모양 등으로 만족도를 더해주는 제품들이 소비자 선택을 받고 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달콤한 꿀도넛’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달콤한 꿀도넛’은 겉면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빵에 꿀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측은 “해당 제품은 일명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커피·허브차 등과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21일 출시된 ‘화이트 치즈볼’ 역시 같은 맥락이다. 해당 제품은 쫄깃한 빵 속에 부드럽고 화이트 크림치즈가 들어있다. 어린이 간식, 아침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좋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내세운 가심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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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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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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