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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꿀도넛, 3개월 만에 400만개 판매된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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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7, 2019, 10:02:54

달콤 꿀도넛,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감 높이는 ‘가심비’ 트렌드 겨냥
지난달 ‘화이트 치즈볼’도 선봬..“가심비↑ 제품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최근 식품업계에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 트렌드가 일고 있다. 단순히 ‘가격 대비 성능’을 나타내는 가성비와 달리 가심비는 심리적 만족도가 더해진 개념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맛과 모양 등으로 만족도를 더해주는 제품들이 소비자 선택을 받고 있다.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달콤한 꿀도넛’이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달콤한 꿀도넛’은 겉면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쫄깃쫄깃한 빵에 꿀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측은 “해당 제품은 일명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커피·허브차 등과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맛과 가성비를 모두 잡은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1월 21일 출시된 ‘화이트 치즈볼’ 역시 같은 맥락이다. 해당 제품은 쫄깃한 빵 속에 부드럽고 화이트 크림치즈가 들어있다. 어린이 간식, 아침식사 대용으로 인기가 좋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대에 따라 여러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을 내세운 가심비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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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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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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