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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예견됐던 ’최대 매출·영업이익’...상승세 이어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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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2, 2019, 15:02:52

작년 매출 2조 8281억원, 영업이익 507억원..2017년 동기 比 13·15% ↑
“독점·특화 상품,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통해 수익구조 개선을 이어갈 것”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창사 이래 최대 매출·영업이익을 달성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복수의 업계 관계자들은 작년 4분기부터 실적 호조를 예상해 왔으며, 올해도 이 같은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 전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어제(11일)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작년 CJ프레시웨이의 매출은 2조 8281억원, 영업이익은 507억원이며, 이는 지난 2017년과 비교했을 때 매출 13%, 영업이익은 15% 가량 증가한 수치다.

 

또한 2018년도 4분기 매출액은 7193억원, 영업이익은 176억원으로 2017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7%, 67% 증가했다. 주력 사업인 식자재 유통 부문은 2017년 약 13% 증가한 2조 269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가정간편식(HMR)의 성장 기조에 관련 원재료 등을 공급하는 유통경로 매출은 전년보다 600억원 이상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으며, 외식 경로와 자회사인 프레시원도 성장세를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지난 2017년보다 무려 18% 증가한 4116억원을 기록했다. 

 

부진한 외식업 경기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성과를 달성한 것에 대해 복수의 관계자들은 ▲2017년 대비 영업일 수 증가 ▲단체급식 신규 수주 ▲단체급식 단가 인상을 공통적인 실적 호조 원인으로 꼽았다. 

 

CJ프레시웨이측 역시 작년 사상 최대 신규 수주를 달성한 데 이어, 컨세션 등 경로 다각화·단가 조정 등을 통해 견고한 성장을 이어갔다 분석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소비심리 악화에 따른 외식 경기 침체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효율성 증진 작업이 주효하게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마진·판매 수수료 개선 전략으로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는 것.

 

한편, 증권계 관계자들은 올해도 CJ프레시웨이가 좋은 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상훈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급식 단가 인상 ▲반조리 제품 비중 확대 ▲신규 수주 ▲수익성 높은 송림푸드의 빠른 매출 성장 요인 등이 “수익성 향상을 견인할 것”이라 말했다.

 

박애란 KB증권 애널리스트는 ▲단체급식부문의 성장 ▲CJ그룹 내 원료 유통 역할 강화 등을 주목해야 할 핵심 포인트로 꼽으며, “올해는 공급 품목 확장을 통해 성장성 뿐만 아니라 구매력 상승, 우위 원가 경쟁력 확보, 중앙식 주방을 활용한 제조능력 강화 등이 복합적으로 가능할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전방산업인 외식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규 거래처 확보와 수익성 확보 중심의 경영 활동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독점·특화 상품, 맞춤형 영업활동 강화 등을 통해 외형성장은 물론 수익구조 개선을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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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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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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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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