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전세계 곳곳을 한글 광고로!’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2019'을 앞두고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한글 옥외광고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프랑스 파리 콩코드 광장에서 지난 1월 11일(현지시각) 처음 공개됐다. 삼성전자가 해외에서 한글로 만든 첫 옥외광고다.
삼성전자는 해당 광고를 다른 나라에서도 2월 11일부터 걸기로 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스페인 마드리드 까야오 광장·싱가포르 히렌·러시아 모스크바 하이드로프로젝트 등이다.
삼성전자 한글 옥외광고는 ‘미래를 펼치다’라는 한글 메시지를 다이나믹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삼성전자는 끊임없이 혁신을 주도해온 자부심과 향후 모바일 업계의 미래를 선도하겠다는 비전을 이번 광고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또 다가오는 ‘삼성 갤럭시 언팩 2019’를 앞두고 새롭게 공개할 갤럭시 제품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언팩은 2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한다. 올해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거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이전보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