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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코드제로 A9’ 액세서리 2종 새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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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3, 2019, 10:02:00

이달 말 ‘일회용 청소포’와 ‘꼼꼼 3종 키트’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전자는 이달 말 ‘코드제로 A9’의 물걸레 청소 기능을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청소포’와 ‘꼼꼼 3종 키트’를 새로 선보인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청소포는 기존 물걸레 흡입구에 극세사 패드 대신 부착포와 청소포를 결합해 사용하는 제품이다. 극세사 패드와 동일하게 일회용 청소포에도 전자식 펌프가 일정한 양의 물을 자동으로 공급해준다.

 

꼼꼼 3종 키트는 상위 모델에서만 지원하는 흡입구였지만 별도로 구매하려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이번에 액세서리로 출시됐다. 이 키트는 구부려 쓸 수 있는 틈새 흡입구·가구 위를 청소하는 흡입구·연장호스 등 세 가지로 구성된다.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코드제로 A9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청소기 하나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 제품은 차별화된 청소성능과 편의기능으로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 기준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시장 반응은 뜨겁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는 공급량이 주문을 따라가지 못해 배송까지 한 달 가까이 걸리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LG전자는 투자를 늘려 경남 창원 공장의 물걸레 키트 생산량을 내달까지 3배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청소포 20매와 부착포가 같이 들어있는 일회용 청소포는 1만 7500원·청소포 20매가 들어있는 리필용 청소포는 1만원이다. 꼼꼼 3종 키트는 6만원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앞선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기능을 더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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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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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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