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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대리점협회, 우수인증설계사 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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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3, 2019, 10:02:43

대리점 소속 설계사 대상..지난해 3109명 첫 배출

 인더뉴스 황현산 기자ㅣ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인증설계사 선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대리점협회는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과 설계사의 자질향상·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해부터 보험대리점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우수인증설계사의 인증 기간은 올해 4월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이며 선발된 설계사에게는 인증 엠블럼 사용권과 ID카드, 인증서 등이 주어진다. 인증 엠블럼은 본인 명함과 가입설계서, 청약서, 보험상품비교안내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대리점협회가 지난해 처음 배출된 3109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8%가 제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중근 대리점협회 본부장은 “제도와 관련한 보험대리점과 소속 설계사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어 올해는 더 많은 설계사가 선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수인증설계사들의 경우 보다 세심한 고객관리와 책임감 있는 영업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9개 생명보험사와 8개 손해보험사가 청약서 등에 우수인증설계사 인증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우수인증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험대리점 소속으로 ▲동일회사 3년 이상 재직 ▲생·손보 합산 13회차 통산 유지율 90% 이상 ▲연소득 4000만원 이상 ▲불완전판매·모집질서위반 0건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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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현산 기자 hwangsh40@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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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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