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한국닛산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인 ‘리프’의 2세대 모델을 18일 국내에 출시했다. 한국닛산은 신형 리프를 구매한 고객들에게 5년간 최대 330만원 상당의 전기차 관련 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닛산은 신형 리프의 출시를 기념해 ‘리프 고객 케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신형 리프 구매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 ‘닛산 리프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카드(최대 5년간 총 330만원 한도)’가 제공된다.
이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한국닛산 공식 파트너사인 포스코 ICT의 충전기를 설치하면 최대 80만원까지 가정용 충전기 설치비 또는 충전 멤버십 포인트를 지원한다. 또 하이패스 캐시백, 커피 전문점 및 영화관 50% 할인 등 총 250만원 상당의 멤버십 혜택도 주어진다. 이 밖에 KTX와 주요 항공사의 티켓도 각각 50%, 10%씩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전기차 구매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EV 고객 케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보조금 신청, 충전기 설치 및 사용방법 등 전기차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EV 전담 상담사를 배치한 전기차 전용 고객지원센터와 24시간 긴급 출동 서비스(신차 보증기간 내)를 통해 갑작스러운 방전 상황에 대응한다. 이와 함께 자택으로부터 100km 이상의 장거리 이동 중 차량 결함으로 운행이 불가능할 경우 교통비, 당일 숙박비 등이 포함된 귀가 비용을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형 리프의 전기차 특화 보증 정책도 대폭 강화됐다. 신차 보증 기간인 3년/10만km 외에도 전기차 시스템 부품은 5년/10만km, 리튬 이온 배터리는 8년/10만km, 그리고 배터리 용량은 8년/16만km으로 보증 기간이 적용된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전 세계 시장에서 검증 받은 신형 리프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보여줄 것”이라며 “리프 고객만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혜택과 EV 맞춤형 서비스 및 보증 프로그램을 통해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인 닛산 리프는 최근 전기차 중 최초로 누적 판매량 40만대를 돌파했다. 현행 2세대 모델은 지난 2017년 10월 첫 출시된 후 약 1년 5개월 만에 국내에 상륙하게 됐다.
신형 리프는 최대출력 110kW(150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이전 세대 대비 76% 늘어난 231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새롭게 탑재된 ‘e-페달’은 하나의 페달만으로 가속, 감속, 제동까지 제어가 가능하다.
또 코너링 시 각 휠에 실리는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트래이스 컨트롤, 차량 주변 이미지를 360도로 보여주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 및 비상브레이크 등 첨단 편의·안전 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두 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는 신형 리프는 4190만원(S)과 4900만원(SL)에 판매된다. 정부 보조금 900만원과 지방자치단체 보조금(서울 기준) 450만원을 받으면 약 2840만원이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