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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데이즈 패밀리 위크’선 청바지가 9900원...17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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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1, 2019, 15:04:53

청바지·티셔츠 등 200여종 의류, 할인행사 진행..할인카드 결제 필요
초특가 선보이기 위해 워싱 과정 생략·사전 대량 발주 등으로 가격↓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의 자체 패션브랜드 데이즈(DAIZ)가 대규모 연중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올해는 9900원 청바지·티셔츠 등 200여종의 다양한 의류가 준비됐다.  

 

1일, 이마트는 오는 17일까지 ‘데이즈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데이즈 패밀리 위크’는 이마트가 1년에 단 한번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의류 할인 행사다. 

 

‘데이즈 패밀리 위크’에서는 행사 카드로 결제 할 경우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행사 카드는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씨티카드 등이 있다.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카드는 제외 된다.

 

올해 행사에서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이마트가 ‘국민청바지’로 명명한 9900원 ‘에센셜 데님 팬츠(남/여/유아)’다. 

 

이마트가 이처럼 9900원이라는 초특가에 청바지를 선보일 수 있던 까닭은, 디테일 제거·대량 발주 덕분이다. 예컨대, 이마트는 9900원 청바지 제작을 위해 추가 워싱 과정을 생략했다. 

 

청바지는 같은 봉제 과정을 거치더라도, 작업자가 손으로 직접 약품을 바르고 세탁하는 ‘수제 워싱’ 공정을 통해 수십 가지 디자인의 청바지가 만들어진다. 

 

일반적으로 데님(Denim)원사에 인디고(Indigo)염색을 하고, 디자인을 위한 워싱 작업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전기·인건비 등이 소요된다. 때문에 별도 워싱을 통한 디자인이 들어간 청바지는 원가가 높다고. 

 

이마트 관계자는 “‘워싱기법에 의한 디자인을 제거한 청바지라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해당 국민 청바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워싱 외에도 리벳·가죽패치·버튼·자수장식 등 디테일을 과감히 제거해 부자재 원가를 크게 낮춤으로써 행사가 1만원 미만의 청바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또, 청바지 생산비수기 시즌에 약 15만장의 대량 발주를 한 것도 청바지 가격을 크게 낮출 수 있던 요인이다. 패션 업계에선 일반적으로 시즌 의류 제작시, 주로 출시시점 7~8개월 전 발주를 넣는다. 이에 이마트는 상품 출시 1년 전 사전 대량 발주를 통해 임가공비를 절약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스판처럼 편하지만 내구성이 훨씬 강한 ‘소로나(Sorona)’ 소재를 활용한 팬츠 시리즈 ‘제대로 팬츠’도 선보인다. 소로나 소재는 스판과 같은 우수한 신축성을 지닌 고기능성 소재다. 

 

스판에 비해 회복력이 뛰어나 무릎이 덜 늘어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공업용 옥수수에서 추출한 원사로 원단을 제직해, 재생 가능한 소재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캐주얼과 비즈니스룩에 모두 활용 가능한 ‘제대로 팬츠’는 3만 9900원, 네이비와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제대로 슬랙스’는 2만 9900원이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부츠컷, 제깅스(Jeggings : Jean과 Leggings의 합성어), 하프데님 등 다양한 청바지가 각 1만 2900원부터 2만 9900원에 판매된다. 

 

한편, 청바지 이외에도 캐릭터 티셔츠 상품도 다양하게 기획됐다. 인기 캐릭터 스누피·배트맨·슈퍼맨·미키·마블 등다양한 캐릭터 티셔츠가 모두 각 9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아동용 티셔츠로는 마블·디즈니·배트맨 티셔츠 외에도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한 티셔츠 5종이 각 9900원에 기획됐다. 유아용으로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국내 인기 캐릭터 ‘핑크퐁’, ‘띠띠뽀’ 티셔츠 6종이 각 9900원에 준비됐다.

 

박정례 이마트 데이즈 BM은 “이번 데이즈 패밀리위크는 국민청바지 외에도 좋은 품질의 다양한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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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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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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