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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잠실구장 야구경기 5G 생중계...VR 체험공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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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7, 2019, 10:04:22

두산베어스·NC다이노스 게임 U+ 프로야구 서비스로 실시간 제공
경기장 줌인·홈 밀착 영상 시연..치어리더 VR 영상 관람 부스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잠실 야구장에 가면 치어리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을 볼 수 있다. 또, 카메라 20대로 찍은 자신의 스윙 영상을 개인 소장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지난 5일 펼쳐진 두산베어스와 NC다이노스 경기를 U+프로야구 5G 서비스로 생중계했다고 7일 밝혔다. U+프로야구 5G 체험존도 차려 관람객들에게 5G U+프로야구 서비스를 선보였다.

 

U+프로야구 체험공간에서는 ‘경기장 줌인’과 ‘홈 밀착 영상’ 기능이 스마트폰에서 시연됐다. 경기장 특정 지점을 확대해 보여주거나 홈 플레이트에 설치된 카메라 60대로 타석 상황이 생동감 있게 중계됐다.

 

체험 부스에도 경기장 홈 플레이트와 유사한 체험공간을 만들했다. 체험자가 스윙하는 장면을 카메라 20여대로 찍어 다양한 각도로 돌려볼 수 있게 했다. 요청하면 영상을 체험자 이메일로 전송해준다.

 

이외에도 U+VR·U+AR·아이돌Live·U+골프 등 5G 서비스도 시연됐다. VR 치어리더 영상과 AR 스티커 등도 준비됐다. 체험을 마친 관람객에게는 고급 마스크팩·황사 마스크·팝콘·음료 교환권 등 경품을 제공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이날 관람객 약 5000여명이 몰렸다.

 

한편 LG유플러스는 U+프로야구 서비스를 시작한 2017년부터 매년 잠실야구장에 대규모 체험 부스를 마련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현장 체험 마케팅에 힘입어 U+프로야구는 지난 시즌에만 누적 이용자 2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감동빈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2팀장은 “U+프로야구뿐만 아니라 치어리더 VR·AR 콘텐츠에도 호응이 좋아 서비스 성공에 자신감을 얻었다”며 “많은 야구팬이 U+5G 서비스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달 말에도 체험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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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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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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