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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민가격·블랙이오’ 할인 이벤트 동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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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8, 2019, 08:04:57

국민가격 ‘참외 무한담기’..1봉지당 1만원 판매..기존 比 40~50% 저렴
블랙이오 2차 돌입..‘무지개 방울 토마토’ 25% 가량 저렴한 8900원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상반기 최대 비수기 시즌 중 하나인 4월에 이마트가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18일 이마트는 ‘국민가격’과 ‘블랙이오’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며 제철·가정 먹거리를 대폭 할인한다고 밝혔다. 

 

먼저 ‘국민가격’ 이벤트를 통해 오는 24일(수)까지 참외를 약 40~50%, 호주산 스테이크는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하는 등 총 11개의 ‘국민 가격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2차 ‘블랙이오’에서는 피코크 초마짬뽕, 광천 재래김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단, 블랙이오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국민가격’과 동일하게 24일(수)까지만 판매 되며, ‘국민가격’, ‘블랙이오’ 행사 상품들은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10% 추가할인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오늘부터 오는 5월 15일(수)까지 평일 저녁 7시 이후 7만원 이상 ‘쓱페이’로 결제할 경우, 7%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할인 후 최종 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일 때만 해당되며, 최대 할인 금액 5000원이다.  

 

◇ ‘국민가격’..제철 맞은 참외·파프리카·스테이크 선보여 

 

‘국민가격’ 대표 주자로, 제철 맞은 ‘참외 골라담기’가 준비됐다. 성주 등 참외 주요 산지에서 생산된 국내산 참외 한 봉지가 1만원에 판매된다. 고객이 직접 골라 크기 별로 평균 8개~11개까지 담을 수 있고, 봉지 가득 담았을 경우 무게는 평균 2.3kg~2.5kg 내외다.  

 

기존 판매되던 성주참외 1.5kg(봉)이 1만 1800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대략 40~50%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참외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지난 겨울부터 올 봄까지 전년과 비교해 따뜻해진 날씨로 작황이 양호했기 때문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3~4월 농업관측 자료에 따르면 3월 참외 출하량은 작년 대비 13%, 4월 참외 출하량은 10%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4월 출하면적이 1% 가량 줄었음에도 따뜻했던 날씨 덕분에 3, 4월 참외 단수(한 가지에서 열리는 과일 개수)가 11% 증가했다. 또, 기상여건 호조로 작년보다 품질이나 크기 면에서 더 좋은 상품이 생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산지 바이어가 대구에서 상주했다”며 “지난 3개월간 거의 매일같이 성주 참외 산지에 방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당도와 품질이 좋은 500톤 가량의 참외를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주산 스테이크와 한우 냉장 국거리·불고기(국내산)는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최대 각 40%·3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됐다. 또,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100g/냉장, 호주산)의 경우 정상가 2950원 대비 40% 저렴한 1770원에 판매된다.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는 한우로 치면 부채살에 해당하는 부위로, 최소 100일 이상 곡물 비육을 시킨 비육소만이 해당된다. 곡물 비육소는 일반 목초 비육소에 비해 마블링이 좋고 고소한 풍미를 지닌다. 

 

준비 물량은 1주일간 50톤으로 평시 한달 판매 물량이다.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 외에도 스트립 로인, 척아이롤, 등심이 함께 준비됐다. 모두 냉장/호주산 상품들이며, 각각 35%, 30%, 30%씩 할인돼 100g당 1470원/2535원/3430원에 판매된다. 

 

이밖에도 국내산 파프리카는 기존가격인 1380원 대비 35% 저렴한 개당 890원에 판매되며, 알찬란(30입)도 올해 들어 최저가 수준인 2880원에 선보인다. 

 

◇ ‘블랙이오’ 2차 행사 시작..가공식품·생활용품 등 준비

 

이마트는 지난 3월 28일부터 어제(17일)까지 ‘블랙이오’ 1차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오늘(18일)부터 5월 1일(수)까지는 2차 행사로 선보인다.  

 

‘블랙이오’는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라는 의미로, 기존에 알던 가격을 까맣게 지우는 이마트만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지향하는 행사다.

 

2차 ‘블랙이오’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는 ‘블랙이오 무지개 방울토마토’가 대표적이다.  24일(수)까지, 단 일주일만 진행되는 신선제품 블랙이오 품목이다. 국내산 제품으로 1.2kg팩이며 가격은 8900원이다.   

 

4월 토마토 제철을 맞아 평상시 900g당 8900원에 팔던 것과 비교해 25% 가량 저렴한 수준이며, 준비된 물량은 50톤으로 평소 대비 4배 수준이다.

 

가족 밥상 필수품인 ‘블랙이오 광천 재래김’(30봉, 국산)은 5월 1일(수)까지 2주간 신세계 포인트 구매할 경우 기존 1만 2900원에서 약 47% 할인된 6900원에 판매된다.   

 

이밖에도 블랙이오 행사로 이마트는 ‘헬스원 6년근 홍삼수’와 피코크 대표 상품인 ‘블랙이오 피코크 육개장국밥/설렁탕국밥’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연중 최대 비수기 월인 4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 소비 심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해 알찬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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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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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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