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시트로엥의 준중형 SUV인 ‘뉴 C5 에어크로스 SUV’가 국내에 본격 상륙했다. 30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편안한 승차감, 실용성으로 무장한 신형 C5 에어크로스는 수입 SUV 시장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트로엥을 수입·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준중형 SUV 모델인 뉴 C5 에어크로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시트로엥은 세단보다 편안한 SUV인 뉴 C5 에어크로스를 앞세워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뉴 C5 에어크로스는 유압식 서스펜션과 고밀도 폼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최대 19가지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를 갖추고 최대 1630ℓ의 적재공간을 갖춰 1.9미터의 짐까지 실을 수 있다.

또 전 트림에 풀LED 헤드라이트가 기본 적용된 것을 비롯해 시트로엥 특유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3943만원부터 시작하는 높은 가격경쟁력도 장점으로 꼽힌다. 고효율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복합연비도 1.5ℓ 모델 기준 14.2㎞/ℓ를 확보했다.
뉴 C5 에어크로스에 적용된 서스펜션은 댐퍼 상하에 두 개의 유압식 쿠션을 추가해 노면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덕분에 마치 ‘마법의 양탄자’를 탄 듯한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시트로엥은 이 서스펜션과 관련된 20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시트도 서스펜션과 더불어 편안한 주행감을 완성하는 또 다른 핵심기술이다. 시트 중앙의 고밀도 폼과 그 위를 감싸는 15mm의 두툼한 고밀도 폼은 내구성과 복원력이 우수하다. 진동과 소음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오랜 시간 주행하더라도 안락한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다.
안전성까지 두루 챙긴 뉴 C5 에어크로스는 능동형 차선이탈방지시스템과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비상 충돌 위험 경고, 주차보조시스템 등 15가지 주행보조시스템을 전 트림 기본 탑재했다.
특히 2.0 샤인 트림에는 스톱-앤-고 기능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오토 하이빔 헤드라이트, 교통 표지판 신호인식 기능, 자율주행 레벨2에 해당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을 추가 적용했다. 속도와 차간거리, 조향에 관여해 차선을 따라 주행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또 뉴 C5 에어크로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고 실용적인 실내공간을 갖췄다. 독립적으로 슬라이딩과 폴딩이 가능한 3개의 2열시트와 기본 580ℓ에서 최대 1630ℓ를 적재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을 통해 실용성을 확보했다.
뉴 C5 에어크로스는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kg·m의 1.5ℓ 디젤엔진과 최고출력 177마력, 40.82kg·m의 2.0ℓ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경쾌한 가속감과 민첩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특히 복합연비는 1.5ℓ 모델이 14.2㎞/ℓ, 2.0ℓ 모델은 12.7㎞/ℓ를 확보해 차체 크기 대비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췄다. 선택적환원촉매시스템(SCR)과 디젤미립자필터(DPF)도 기본으로 탑재해 강화된 환경 규제를 충족시켰다.
국내에 출시한 뉴 C5 에어크로스는 총 3개의 트림으로 구성된다. 1.5ℓ 모델의 가격은 3943만~4201만원이며, 반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2.0ℓ 모델은 4734만원이다. 모두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가격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뉴 C5 에어크로스는 SUV 라인업을 중심으로 한 시트로엥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모델"이라며 "이를 비롯한 향후 신차들을 통해 브랜드가 100년에 걸쳐 발전시켜 온 ‘컴포트 헤리티지’를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