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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즈, ‘캐릭터 의류 대전’ 진행...도티&잠뜰·헤이지니 티셔츠 99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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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3, 2019, 06:04:00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총 130여종, 25만매 유아동 의류 할인 판매
작년 핑크퐁 티셔츠 1만장 완판돼..“이번에도 미디어 콘텐츠 강세 예상”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마트의 자체 의류 브랜드인 ‘데이즈(DAIZ)’가 어린이날 시즌을 앞두고 인기 유튜버 캐릭터 티셔츠 등 다양한 캐릭터 티셔츠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도티&잠뜰·헤이지니를 비롯해, 꾸준한 인기의 마블·배트맨·디즈니·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의류가 준비됐다.  

 

23일 이마트는 오는 25일(목)부터 다음달 15일(수)까지 3주간 ‘데이즈 유아동 캐릭터 의류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130여종, 기획 물량 25만매의 유아동 의류가 준비됐으며, 최대 약 40% 할인 판매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적용되는 행사 카드는 이마트e/삼성/KB/현대/NH/우리/씨티카드 등 총 7종이며, 이들 카드로 결제할 경우 할인 가격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 카드는 행사카드에서 제외되고, 다음달 1일부터는 행사 카드가 변경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꾸준히 인기있던 해외 인기 캐릭터 외에 국내 인기 유튜브 캐릭터 의류가 대폭 강화됐다. 실제 유아동 시장 트렌드가 반영된 셈이다. 먼저 구독자수 250만명에 달하는 일명 초통령 유튜버 ‘도티’와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잠뜰’의 캐릭터 의류가 준비됐다. 

 

도티와 잠뜰은 ‘마인크래프트’ 등 유아동들이 주로 소비하는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다. 특히 유튜브 인기에 힘입어 어린이 TV 채널에서 ‘도티&잠뜰TV’라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기도 했다.

 

데이즈는 두 유튜버의 주요 소비층인 7~13세 아동들을 위한 ‘도티 티셔츠’, ‘도티&잠뜰 티셔츠’, ‘도티&잠뜰 원피스’ 3종을 출시해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유아를 위해서는 구독자 170만명의 키즈 크리에이터 ‘헤이지니’ 캐릭터가 프린트된 3~6세 유아용 ‘헤이지니 티셔츠’ 2종이 각 9900원에 선보인다. 

 

헤이지니는 일명 ‘캐리언니’로 큰 인기를 끈 크리에이터로, 유아를 위한 장난감 리뷰 방송이 주를 이룬다. 특히 캐릭터 인기에 힘입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각종 뮤지컬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기존 국내외 인기 캐릭터 의류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오는 24일 마블의 영화 시리즈 <어벤져스>의 마지막 편 개봉을 앞두고 ‘아동용 마블 티셔츠’ 12종, ‘유아용 마블 의류’ 4종을 각 9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배트맨·디즈니·띠띠뽀·카카오프렌즈 등 다양한 국내외 인기 캐릭터 티셔츠가 모두 각 9900원에 준비됐다. 

 

한편, 인기 유튜브 채널이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날로 커지는 추세다. 특히 완구나 의류 등 캐릭터 소비가 많은 유아·아동 시장의 경우 매출 반응이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편이다. 데이즈의 이번 상품 구성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데이즈 관계자는 “작년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유튜브 캐릭터 티셔츠가 큰 인기를 끌어, 올해 유튜브 캐릭터 의류 상품을 보다 다양화 했다”고 말했다. 

 

데이즈는 작년 아기 상어 시리즈로 유명한 ‘핑크퐁’ 캐릭터를 이용해 캐릭터 의류를 선보인 바 있다. 당시 핑크퐁 티셔츠는 준비한 기획 물량 1만장이 판매 기간 내에 완판되는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박정례 데이즈 BM은 “국내 유튜브 채널 영상 조회수가 2018년 연간 약 170% 증가하는 등 유튜브의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류 시장에서도 기존 인기 캐릭터 외에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통해 소개되는 캐릭터들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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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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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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