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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 만안구 비산역 역세권 ‘103에비뉴’ 상가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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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3, 2019, 12:04:34

행정타운에 복선전철까지…“고용 및 경제효과 창출 기대”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2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대가 주목을 받고 있다. 굵직한 부동산 개발 사업들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안양 만안구에는 안양동에 자리한 옛 농림축산검역본부 부지를 행정업무복합타운으로 개발하는 사업이 진행 중이다. 안양시 개발 계획에 따르면 총 5만6309㎡ 규모에 달하는 이 부지는 오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공공용지(전체의 49%)와 복합개발용지(전체의 51%)로 개발된다.

 

공공용지에는 복합체육센터, 노인종합보건·복지관, 만안구청사, 공원 등이 마련되며, 복합개발용지에는 첨단 IT 기업 유치를 통해 지식산업 클러스터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기업비즈니스센터에 1만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하며 약 5000억원의 경제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달동 노루페인트 일원에 조성되는 박달테크노밸리 개발도 호재다. 박달테크노밸리는 오는 2025년까지 박달동 일대 354만㎡에 군사시설 재배치, 기존 공업부지 고도화 등을 통해 우수한 광역교통망과 연계된 첨단산업과 주거단지가 어우러진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교통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먼제 시흥 월곶에서 만안구 성수동과 안양동 일대를 거쳐 성남 판교를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이하 복선전철)이 오는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안양시 만안구 일대의 광역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진다.

 

이런 복선전철 비산역 역세권에는 현재 대형상가인 ‘103에비뉴’가 분양 중이다. 이마트 안양점 바로 앞인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50-1번지 일대에 대지면적 지하 6층~지상 13층 규모로 위치했다.

 

단지는 주차대수 136대며, 지하 6층~지하 2층은 주차장 및 기계실, 지하 1층은 주차장 및 제2종근린생활시설, 지상 1~2층은 판매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 3~7층은 제1종근린생활시설, 지상 8~11층은 업무시설, 지상 12~13층은 제2종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이뤄졌다.

 

상가는 식당, 미용실, 병원, 약국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학원, 은행, 교회 등 여러 업종의 입점을 완료한 상황이다. 다양한 MD구성으로 쇼핑, 외식, 여가, 문화 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환경을 구축했다.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으로 비산 삼성래미안, 비산 e편한세상, 비산롯데, 한화 꿈에그린 등 대단지 브랜드아파트의 고정수요와 함께 래미안 안양 메가트리아, 임곡3지구재개발, 덕천지구 재개발, 진흥아파트 재건축 계획까지 포함해 향후 1만5,000여명의 배후수요가 계산된다.

 

이와 함께 비산역 개통을 제외하더라도 안양역, 비산사거리, 관악대로 버스정류장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인근 안양IT, 국제유통단지, 안양 스마트밸리, 군포첨단산업단지 등의 유동인구까지 흡수 가능한 셈이다.

 

한편 103에비뉴 관계자에 따르면 잔여 물량에 대한 조건을 변경해 분양을 시작, 빠른 시간 내 계약을 이끌어내며 상가는 완판을 임박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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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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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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