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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들이 사랑한 성수동...대표적인 연예인 빌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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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30, 2019, 15:04:12

강남 접근성이 좋아 ‘준강남지역’으로 평가, 신흥 부촌으로 주목
원빈, 이승엽 등 연예인 빌딩 많아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오늘은 성수동에 위치한 연예인 빌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성수동은 강남 접근성이 매우 좋아 ‘준강남지역’으로 평가되며 ‘갤러리아 포레’ ‘서울숲 트리마제’ 등 초고층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서울에서 손꼽히는 신흥 부촌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 김수현, 현아, 박신양, 김우빈, 윤두준, 한예슬, 최근에는 방탄소년단 정국까지, 많은 연예인들이 거주 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연예인들의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는 성수동! 이곳에 빌딩을 소유하고 있는 연예인은 누가 있을까요? 함께 보시죠.


1. 지코


가장 핫한 랩퍼. 지코씨의 건물입니다. 이 건물은 뚝섬역에서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지면적 331제곱미터, 연면적 890.12제곱미터로 지하1층~지상4층 규모입니다. 2018년 4월 지코씨의 본명 우지호라는 이름으로 30억원의 대출을 이용해 48억원에 매입했습니다.

 

본 건물은 1987년 준공해 지은지 30년이 넘었지만 2014년 외관을 리모델링하면서 보시는것처럼 아주 깔끔합니다. 지코는 평당 4800만원으로 당시 주변 시세보다 비싸게 매입한 감이 있는데요, 장기적인 목적으로 지가 상승을 기대하여 투자한 건물이라 생각합니다.

 

2. 김민준


바로 앞에 이 건물 보이시나요? 지코씨의 건물과 마주보고 있는 이 건물 또한 연예인 건물이랍니다. 바로 배우 김민준씨입니다. 2015년 13억 5천만원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하여 현재는 유명한 카페가 운영 중입니다.

 

리모델링을 했는데도 허름해보인다구요? 보시다시피 45년이나 된 오래된 건물로 중장기적 관점으로 재건축 지역에 투자한 케이스입니다. 그러니 외관을 수려하게 리모델링할 필요는 없었겠죠? 재건축지역이니만큼 김민준씨 역시 장기적 투자관점으로 봐야겠습니다.


3. 이시영


2016년 3월 이시영씨는 8억 2천만원 대출을 받아 약 22억대 꼬마빌딩을 매입했습니다. 이시영씨 건물은 성수동 메인도로를 지나서 안쪽 이면에 위치한 건물로 현재는 전 층 명도되어 비어있는 상태입니다.

 

당시 평당 가격은 4,500만원정도로 매입 가격대비 연 수익률도 2% 초반대에 그쳤습니다. 지구단위계획에 의해 신축이 불가능한 건물이고 당시 인근 매매사례 대비 비싸게 매입한 편이었지만 이시영씨 역시 성수동과 뚝섬역 상권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 케이스입니다.

 

과거 이시영씨는 ‘투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야한다’ 고 자신만의 재테크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4. 이승엽


이승엽씨의 빌딩은 뚝섬역 사거리에서 가장 눈에 띠는 빌딩입니다. 본 건물은 대지면적 1489제곱미터(약 450평) 지하3층~지상10층 규모의 대형빌딩으로 삼면에 도로가 있는 성수동 메인자리에 위치해있습니다.

 

본 건물의 전 소유주는 과거 성수동 수제화 명성을 이끌던 에스콰이어빌딩으로 상징성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이승엽씨가 2009년에 293억원에 매입하였고 당시 300억원에 육박하는 건물을 강남이 아닌 성수동에 매입했다는 소식에 많이들 의아해 하였었는데요, 10년이 지난 지금 분당선 개통과 서울숲 조성 등의 대형 호재로 이승엽씨는 성수동 일대 부동산 호황의 수혜자가 되었습니다.

 

또 하나 눈여겨볼 포인트는 바로 등기사항전부증명서에 나와있는 소유지분 현황입니다. 이승엽씨 개인이 매입하여 현재는 가족과 지분을 공유하고있는데요, 지분공유를 통한 증여방법을 생각하신 걸로 보입니다.

 

5. 원빈


원빈씨의 빌딩은 성수동 아뜰리에길에 위치해있습니다. 아뜰리에는 영어 ‘atelier’ 라는 단어로 ‘(예술가들의)작업실’이라는 뜻입니다. 서울숲과 뚝섬역 사이에 있는 이곳은 예쁜 카페와 공방들이 모여있는 바로 아뜰리에길입니다.

 

아뜰리에길이 형성되기 전 이곳에 과감하게 투자한 연예인이 바로 원빈입니다. 원빈씨의 건물은 뚝섬역과 서울숲역에서 5-6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대지면적 231제곱미터, 연면적 617제곱미터로 지하 1층~지상4층 규모의 근린주택입니다.

 

2014년 10월 당시 매입가는 21억원. 대출 6억원을 받아 매입했습니다. 당시 평당 3,000만원에 매입해 다소 비싸게 산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많았는데요, 연예인 효과일까요? 원빈씨의 선견지명일까요?


거래 자체가 드물었던 이 길에서 꼬마빌딩 거래가 눈에 띄게 급증했습니다. 현재 아뜰리에길 시세는 평당 6,000만원이 넘습니다.

 

이 외에도 성수동 연예인 건물주는 많습니다. 권상우, 엄지원, 인순이, 이정현씨. 그렇다면 왜 스타들은 성수동을 좋아할까요?


지리적으로 성수동은 성수대교만 건너면 압구정, 청담동과 연결돼 강남 접근성이 좋고 인근 서울숲과 성수대교, 영동대교 사이 한강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이 있습니다. 기존의 공장지대가 특색 있는 소비 상권으로 탈바꿈하면서 특유의 분위기를 형성하였고 한국의 브루클린이라고 불리며 몇 년 새 상권이 눈에 띄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1.대림아크로포레스트(2021년 상반기 준공예정)
2.부영호텔(2019년 4월 착공예정)
3.삼표레미콘 공장 이전확정(2022년 7월)
4.메가박스 본사 이전
5.여러 사옥들(클리오,KD운송그룹 등)
6.성수전략정비구역 1~4지구 재개발
7.블루보틀 국내 1호점 오픈

 

등 개발호재가 무궁무진하기 때문 아닐까요? 앞으로 어떻게 변화할지 더욱 기대되는 성수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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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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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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