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LG화학, 차이나플라스 참가...중국 시장 공략 가속도

URL복사

Monday, May 20, 2019, 15:05:43

4000여 기업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소재 박람회
5개 존으로 부스 운영..차량부터 IT기기까지 전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LG화학이 중국에서 고부가 제품과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LG화학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서 열리는 ‘차이나플라스 2019’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는 아시아 최대 규모 플라스틱·고무산업 박람회로 40개국 4000여 기업이 참석한다.

 

LG화학은 358㎡ 규모 부스를 마련했다. 전시 테마는 ‘Smart Life Solution’으로 석유화학 제품, 배터리, CNT(탄소나노튜브) 등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은 일상에서 접하는 화학소재를 설명할 수 있도록 5개 존(Zone)으로 구성됐다. 우선 드라이빙 존(Driving Zone)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자동차 엔진 부품과 자동차 내외장재, 고성능 합성고무(SSBR)가 포함된 타이어 등 차량에 쓰이는 첨단 소재를 만날 수 있다.

 

트레블 존(Travel Zone)은 여행과 관련된 제품을 전시한다. 고내열, 고강성 기능성플라스틱이 적용된 자동차 내장재가 전시된다. 

 

워크 존(Work Zone)은 주로 IT제품에 들어가는 배터리 등 다양한 사업 분야 제품을 전시한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이 적용된 노트북과 블루투스 이어폰, 배터리와 전도성 소재에 쓰이는 탄소나노튜브(CNT) 제품이 공개된다.

 

엑서사이즈 존(Exercise Zone)은 헬스장에서 쓰이는 LG화학 소재를 소개하는 곳이다. PVC 짐볼과 바닥재, 고무와 특수수지 골프공·요가매트를 볼 수 있다. 마지막 릴랙스 존(Relax Zone)은 정수기, 제습기 등 ABS가 적용된 전자 제품과 PVC 샤시처럼 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공개한다.

 

이 밖에 플라스틱 소재 색 구현을 강조한 구조물을 부스 한가운데 설치해 컬러 디자인 공정을 설명한다. 부스 우측에는 미래형 자동차 모크업(Mock Up·실물모형)을 놓고 대형 스크린에서 자동차 부품 소재를 소개할 예정이다.

 

관람 편의를 제공하는 시설도 전시관에 설치된다. 각 전시존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배치해 이해를 돕고 부스 곳곳에 QR코드를 부착해 스캔하면 상세한 제품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했다. 고객 미팅 라운지도 대폭 확대해 상담 서비스를 강화한다.

 

한편, LG화학은 지난 1995년 국내 화학기업 처음으로 중국에 생산법인을 설립했다. 현재는 북경에 있는 중국지주회사를 포함해 생산·판매 법인 17곳을 현지에 운영하고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