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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첫날 1초에 51개씩 팔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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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1, 2019, 11:05:06

20일 여행·가정상품 인기..21일 에어팟·발뮤다 토스터·괌 여행권 등 선보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이베이코리아가 상반기 최대 할인행사 첫날 평균 1초에 51개씩 상품을 판매하며 높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둘째날인 21일엔 에어팟·발뮤다 토스터·괌 여행권 등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빅스마일데이’의 첫날인 지난 20일 00시부터 18시까지 누적 상품 판매량이 330만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올해 처음 연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다. 판매상품 중에선 여행상품과 가정상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판매 기록을 단순 계산했을 때 “1초에 51개씩 팔려나간 셈”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인기상품인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은 20일 18시 기준으로 G마켓과 옥션의 누적 매출 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총 9억 4000만원을 달성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단시간에 단일 여행 상품이 이처럼 높은 매출을 올린 것은 이례적인 결과”라며 “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는 데다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호텔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빅스마일데이에선 각종 디지털가전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사 부담을 덜어주는 무선청소기와 건조기가 매출을 견인했다. 첫날 18시 기준으로 ‘LG코드제로 A9’은 G마켓에서 매출 5억 8000만원을 달성했다. ‘LG 트롬 건조기’는 옥션에서 2억 3000만원 매출을 달성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에서 ‘LG코드제로 A9’이 쿠폰적용가 70만원대, 옥션에서 ‘LG트롬 건조기’가 쿠폰적용가 80만원대의 합리적 가격대에 판매되면서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LG 휘센 에어컨’ 역시 옥션에서 총 매출 3억 7000만원을 기록하면서 베스트 상품에 올랐다. 또 5만원 미만의 생필품도 인기를 끌었다. G마켓에서 ‘데코소프트 화장지’와 ‘팸퍼스 기저귀’는 각각 6억 3000만원·2억 7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2일차로 접어드는 21일 ▲빕스 할인권 90% 할인 판매 ▲애플 에어팟 ▲프라다 가방 ▲괌 자유여행 5일 패키지를 주력 상품으로 공개했다. 같은 날 옥션은 ▲LG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 ▲발뮤다 더 토스터 ▲리바트 리클라이너를 특가에 선보인다.

 

김태수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실장은 “각종 할인쿠폰으로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매우 큰데다 특가 상품 수를 두 배 이상 늘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재고 문제를 개선한 점이 매출 성장의 요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계절과 시즌의 영향을 받아 11월 행사와는 또 다른 매출 양상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남은 기간 역시 고객의 호응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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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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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삼성전자, 엔비디아 납품 9부 능선 넘었다…젠슨 황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2024.11.25 09:37: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삼성전자[005930]의 고대역폭메모리(HBM)에 대해 "납품 승인을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하고 있다"고 말하며 납품 시기가 임박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지난 24일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젠슨 황 CEO는 23일(현지시간) 홍콩 과학기술대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삼성전자로부터 5세대 HBM인 HBM3E 8단과 12단 모두 납품받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앞서 지난달 31일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현재 HBM3E 8단·12단 모두 양산 판매 중"이라며 "주요 고객사 품질 테스트 과정상 중요한 단계를 완료하는 유의미한 진전을 확보했고 4분기 중 판매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젠슨 황 CEO가 직접 납품 작업 속도에 대해 언급하며 삼성전자의 HBM이 본격적으로 납품이 시작될 것이라는 업계의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본격적으로 납품을 시작한다면 삼성전자 역시 AI 반도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며 실적 반등을 노릴 가능성이 커집니다. 엔비디아 역시 SK하이닉스[000660]에 집중되어 있는 수급 상황에 선택권을 넓힐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블룸버그는 젠슨 황 CEO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 후 콘퍼런스콜에서 메모리 공급업체로 SK하이닉스·마이크론 등은 언급했지만 삼성전자는 거론하지 않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에 HBM 납품을 시작해도 기존 경쟁사(SK하이닉스, 마이크론) 대비 납품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쟁사가 이미 물량 공급을 선점했기에 삼성전자의 납품 몫이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SK하이닉스의 엔비디아 납품 관계는 향후에도 흔들리지 않을 전망입니다. 지난 4일 열린 'SK AI 서밋'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엔비디아는 새로운 그래픽처리장치(GPU)가 나올 때마다 SK하이닉스에 더 많은 HBM을 요구하고 합의된 일정도 항상 앞당겨 달라고 요청한다"며 "지난번 젠슨 황과 만났을 때 HBM4 공급을 6개월 당겨달라고 했다"고 젠슨 황 CEO와 만난 일화를 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부터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기 위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노력했지만 테스트 통과가 지연되며 납품 시기가 늦춰졌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차세대 HBM 기술 개발을 위해 HBM 개발팀을 신설하는 등 HBM 주도권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3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기존 HBM3E 제품은 이미 진입한 과제용으로 공급을 확대하고, 개선 제품은 신규 과제용으로 추가 판매해 수요 대응 범위를 늘려갈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내 해당 제품의 양산화를 위해 고객사와 일정을 협의 중"이라 밝히며 HBM3E의 개선 제품 준비도 진행 중입니다. 6세대 HBM인 HBM4에 대해서는 내년 하반기 양산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맞춤형 HBM 사업을 위해 대만 파운드리 업체인 TSMC와의 협업 가능성을 시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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