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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월 전국 아파트 11만 2000세대 입주 예정...93%가 중소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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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2, 2019, 13:05:23

국토부, 전국 입주예정 아파트 집계...수도권 6만 6627세대·지방 4만 5732세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앞으로 3달간 전국에 아파트 11만 2359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전체 물량의 93%를 85㎡이하 중소형 주택이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2일 국토교통부가 6월~8월 전국 입주예정 아파트 집계 결과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향후 3개월 간 전국 입주예정 아파트는 11만 2359세대(조합물량 포함)다. 이는 9만 5000세대인 5년 평균치보다 18.2% 증가했으나 작년 같은 시기(11만 7000세대)보다는 3.9% 감소한 규모다.

 

지역별로 보면 수도권에 6만 6627세대가 입주할 계획이다.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는 16.3%, 5년 평균보다는 52.3% 증가한 것이다. 지방에 입주예정인 아파트는 5년 평균 대비 10.8%, 작년 동기대비 23.3% 감소한 4만 5732세대로 조사됐다.

 

수도권 세부 입주물량을 보면 6월 ▲안산단원(4030세대) ▲평택소사2(3240세대) 등 2만 7132세대, 7월 ▲고양향동(2947세대) ▲오산외삼미(2400세대) 등 1만 8431세대, 8월 ▲평택신촌(2803세대) ▲광주태전(1,768세대) 등 2만 1064세대다.

 

지방은 6월 ▲창원중동(2867세대) ▲세종시(2456세대) 등 1만 8046세대, 7월 ▲청주흥덕(2529세대) ▲춘천후평(1745세대) 등 1만 6788세대, 8월 ▲순천신대(1464세대) ▲부산동래(1384세대) 등 1만 0898세대가 입주할 예정인 것으로 집계됐다.

 

주택 규모별 조사결과를 보면 ▲60㎡이하 3만 9671세대 ▲60~85㎡ 6만 4874세대 ▲85㎡초과 7814세대다. 85㎡이하 중소형 주택이 전체의 93%를 차지한 것이다. 주체별로는 ▲민간 9만 1501세대 ▲공공 2만 0858세대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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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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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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