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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안랩, 통합 정보 보안 서비스 맞손...글로벌 진출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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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3, 2019, 16:06:40

통합 TI 개발과 새 서비스 출시 업무협약..중소 보안 벤더에 위협 정보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KT와 안랩이 보안 기술로 힘을 합친다. 국내 보안 시장을 넘어 글로벌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KT와 안랩은 3일 ‘통합 TI(Threat Intelligence·위협 정보) 개발과 신규 보안 서비스 출시’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는 기가 시큐어 플랫폼에 기반한 국내 최다 네트워크 위협 정보 수집·탐지 기술이 있다. 안랩은 엔드 포인트와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보안 관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종합보안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정보 보안 플랫폼을 통합·연계해 보안 기업이 자체 수행하던 위협 정보 수집 범위를 넓힌다. 이를 기반으로 ▲통합 TI 제공 서비스 ▲세이프존(Safe-Zone) 서비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 서비스 등을 출시한다.

 

 통합 TI 제공 서비스는 KT가 가진 네트워크와 안랩이 보유한 엔드 포인트 위협 정보를 합해 해커 IP와 악성코드 유포지를 실시간 추적하는 기술이다. KT 관계자는 “최근 AI형 봇넷과 같이 지능적인 사이버 공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이프존(Safe-Zone) 서비스’는 KT 보안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시큐어(GiGA WiFi Secure)’를 안전하게 해준다. ‘안랩 V3 모바일 플러스(AhnLab V3 Mobile Plus)’로 유해사이트 접속 차단, 악성 애플리케이션 제거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능으로 오는 7월 선보일 예정이다.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백신 서비스’는 중소기업용 통합 PC 보안 솔루션 ‘안랩 V3 MSS’를 활용한 중소기업용 백신이다. 전문적인 보안 관리와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보안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다.

 

권치중 안랩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최대 네트워크 사업자 KT 기가 시큐어 플랫폼 네트워크 위협 정보와 안랩이 가진 엔드 포인트 위협 정보를 합치게 된다”며 “폭넓은 인텔리전스로 더 강력한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근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 전무는 “기가 시큐어 플랫폼 기반으로 국내 중소 보안 벤더에 실시간 위협 정보를 제공하는 협력 모델을 제공할 것”이라며 “상생할 수 있는 보안 생태계를 조성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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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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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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