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지난 1999년 한국에 첫 진출 후 올해로 개점 20주년을 맞는 스타벅스가 고객들과의 ‘추억’을 주제로 공모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3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0년간 변함 없었던 고객의 사랑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스타벅스와의 아름다운 고객 추억을 공모하는 ‘별빛 추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와 관련된 추억을 갖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스타벅스에서 있었던 만남 ▲스타벅스 제품 수집 ▲스타벅스에서 찍었던 가족사진 속 숨어 있는 이야기 등, 친구·가족·연인 등과 스타벅스에서 함께 했었던 일상 속 기억에 남는 추억을 주제로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응모는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1인 1작품만 제출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메일 제목을 ‘별빛추억_응모자 본인이름’으로 작성해, 추억에 대한 사연과 함께 관련 사진이나 영상 등을 보내면 된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응모자가 사연 접수시 참고할 수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단, 응모작은 반드시 제출자의 경험 사례여야 하고, 글로벌 스타벅스(해외) 관련 내용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늘 3일(월)부터 12일(수)까지 열흘 간이며, 제출된 사연은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26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보다 구체적인 이벤트 내용은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사연 고객 20명을 1등 수상자로 선정하고, 이들에게 1년간 매일 한 잔씩 톨 사이즈의 제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1년 무료 음료권’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가작으로 선정된 100명에게는 ‘무료음료 쿠폰 5매’가 제공되고, 해당 이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무료음료 쿠폰 1매’가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