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6월 셋째 주 청약물량은 전국 14곳 6605가구다. 견본주택은 4곳에서 문을 열고 당첨자 발표는 7곳, 당첨자 계약은 11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등 세 개 단지가 동시분양 돼 수요자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7일 ▲울산 소슬채 2차 등 1곳, 18일 ▲시온캐슬 용산 ▲인천 투민힐스빌 ▲전남 고흥남계1(국민임대) ▲청주 흥덕파크자이 ▲당진 합덕우강 유탑유블레스 등 5곳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19일 ▲파주운정신도시 중흥S-클래스 ▲파주운정신도시 대방노블랜드 ▲파주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경기 화성 봉담2지구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대전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 ▲서귀포 e편한세상중문 등 6곳에서 접수를 받는다.
이어 20일 ▲인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대구 상인 모아엘가 파크뷰 등 2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된다.
주목할 만한 단지로는 대우건설이 대전시 중구 중촌동 일대에 공급하는 ‘중촌 푸르지오 센터파크’가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0가구로 이뤄진다.
단지는 수변공원이 조성된 대전천, 유등천에 가깝고 중촌 시민공원도 도보권 내에 있다. 대전 중심가인 둔산동과 가까워 일대 학원가에 접근하기 좋다. 중촌초등학교에 걸어서 갈 수 있고 중앙중·고교가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물산은 부산시 부산진구 연지동 연지 2구역 재개발을 통해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를 선보인다.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는 최초로 래미안 사물인터넷(IoT)플랫폼이 적용되는 단지로 주목받은 바 있다.
단지는 총 2616가구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아울러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 커뮤니티시설이 도입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모두 21일 열린다. 경기도에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과천(오피스텔)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등 2곳이, ▲지방에서는 충남 두정역 범양레우스 알파(민간임대) ▲부산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등 2곳이 문을 열고 방문객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