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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편의점 CU, ‘목살 큐브스테이크 도시락’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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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8, 2019, 13:06:16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편의점 CU, ‘목살 큐브스테이크 도시락’ 출시= 18일 편의점 CU는 ‘목살 큐브스테이크 도시락’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 입 크기의 큐브 모양의 목살 스테이크와 구운 감자·그린빈, 볶음밥, 케이준 감자튀김 등이 곁들여져 있으며, 가격은 5000원이다.

 

김준휘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여름철 야외 나들이객들이 안주용, 식사용으로 즐길 수 있는 큐브스테이크를 도시락으로 기획해 어디서나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연안식당, ‘여름 신메뉴 3종’ 선보여= (주)디딤이 운영하는 해산물 전문점 연안식당이 여름을 맞아 ▲연안 해산물 물회 ▲꼬막국수 ▲멍게국수를 신메뉴로 선보였다. 해산물 물회는 시원한 육수에 꼬막·멍게·한치·소라를 더해, 소면·공기밥이 함께 제공된다.

 

꼬막국수와 멍게국수는 각각 꼬막 양념장과 무장아찌, 신선한 활멍게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미니 공기밥도 제공돼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디딤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살리고 푸짐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메뉴”라고 소개했다.

 

풀무원다논, ‘그릭프로즌-통팥 맛’ 출시= 풀무원다논의 ‘그릭프로즌’이 여름 신제품인 ‘통팥 맛’을 선보였다. ‘그릭프로즌’은 ‘100% 요거트’를 얼려먹는 콘셉트로, 유산균이 냉동 상태에서도 살아 있는 제품이다. 24시간 냉동 보관해도 너무 단단하게 얼지 않아 쉽게 떠먹을 수 있다.

 

신제품 ‘통팥 맛’은 100% 국산 팥이 사용됐다. 풀무원다논측은 “기존 딸기·바닐라 맛 제품이 아이들과 젊은 층을 주요 타겟으로 했다면, 해당 제품은 더 폭넓은 연령대의 소비자가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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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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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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