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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BBF서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인터넷’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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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7, 2019, 11:06:06

94년 설립된 세계 통신사업자 포럼서 발표..AT&T·인텔 등 관련기업 참여
기존 구리선으로 기가급 인터넷 속도 제공하는 기술..해외 수출도 활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KT가 세계 통신사업자들에게 기가와이어를 선보이고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인터넷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KT는 17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힐튼에서 열리는 ‘브로드밴드 포럼(BFF·Broadband Forum)’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BBF는 1994년에 설립된 단체로 광대역 통신 개발과 ITU 표준제정 활동을 한다. AT&T와 보다폰(Vodafone) 등 서비스 제공자 29개사, 인텔 등 제조사 77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행사는 분기별로 열린다.

 

 

포럼 기조연설은 이종필 KT Infra연구소 가입자망기술담당 상무가 맡았다. 기가와이어 글로벌 사업 현황과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인터넷 등 차세대 기가와이어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BBF는 행사 기간에 기가와이어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동선·동축 기가와이어와 UTP 기반 10기가 인터넷 전송(5G-GES) 관련 기술 소개 ▲기가와이어 핵심 기술인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하는 기술 시연 ▲기가와이어 관심 사업자 대상 사업 협력 등을 논의한다.

 

첫날 행사를 마치고 BBF 회원사 관계자 약 50명은 KT 기가와이어 서비스가 구현된 서울 동대문 굿모닝시티 쇼핑몰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기가와이어가 상용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했다.

 

기가와이어는 지난 2013년 ‘기가 인터넷 선도 시범사업’ 일환으로 KT와 유비쿼스가 공동 개발해 상용화했다. 광케이블 설치가 힘든 건물에 기존 구리선으로 기가급 인터넷 속도를 지원하는 기술이다. 터키, 말레이시아, 미국 보스턴, 보츠와나, 베트남, 필리핀 등에 수출됐다.

 

로빈 머쉬 BBF CEO는 “기가급 속도 브로드밴드를 통한 경험의 질을 중요시 하는 산업 움직임에 따라 사업자들은 다양한 수단으로 하이브리드 네트워크를 창조해 내고 있다”며 “KT 기가와이어가 제안할 수 있는 모든 내용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영우 KT 글로벌사업개발본부장 상무는 “포럼에서 세계 통신 전문가들로부터 기가와이어가 가진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세계 최초로 구리선 기반 10기가급 솔루션을 확보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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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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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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