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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토스 가격, 티볼리보다 100만원 비싸...전장은 ‘동급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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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6, 2019, 10:06:41

판매가격 1930만원부터..동력성능은 티볼리보다 우위
동급 최대 수준 실내공간 확보..첨단 안전사양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 기아자동차가 오는 7월 출시하는 셀토스의 주요 사양과 가격대를 공개했다. 동급 최대의 전장을 가진 셀토스는 체격은 크지만 경쟁차종 대비 약 100만원 가량 높은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전국의 영업점을 통해 셀토스의 사전계약을 접수받는다고 26일 밝혔다. 판매 가격(1.6 가솔린 터보 기준)은 트림별로 1930만~2480만원에 책정될 예정이다. 확정된 가격은 다음달 정식 출시일에 공개된다.

 

소형 SUV 시장의 선두를 지키고 있는 쌍용차 티볼리와 비교하면 약 100만원 가량 비싼 수준이다. 1.5 가솔린 터보를 기준으로 티볼리의 가격(자동변속기)은 1838만~2355만원이다.

 

셀토스는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차체 길이는 동급 최대 수준이다. 셀토스의 차체 크기는 전장 437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루프랙 미적용시 1600mm), 휠베이스 2630mm이다. 티볼리와 비교해 전장과 휠베이스가 각각 150mm와 30mm씩 더 길다. 전고와 전폭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다.

 

전장이 긴 셀토스는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및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트렁크 공간은 동급 최대인 498ℓ(VDA 기준)에 달하며,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한 2열에는 열선 시트 및 리클라이닝, 에어벤트, USB충전포트 등을 적용했다.

 

 

셀토스는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기아차 최초), 휴대폰 무선충전, 열선·통풍시트 등의 고객 선호사양을 갖춰 상품성을 확보했다. 특히 개성있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사운드 무드램프는 6가지 테마모드 또는 8가지 단색 칼라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셀토스의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 터보와 1.6 디젤 등 두 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주력으로 판매될 것으로 보인 1.6 가솔린 터보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힘을 낸다. 최대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26.5kgf·m의 티볼리 1.5 가솔린 터보보다 소폭 앞서는 수치다.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된 티볼리와 달리 셀토스에는 7단 DCT가 적용됐다. 가속시 응답성과 연비 향상을 동시에 구현했으며, 고객 선호에 따라 2륜/4륜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노우/머드/샌드 등 3가지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트랙션 모드도 갖췄다.

 

또 셀토스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선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의 첨단 안전사양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도 동급 최초로 적용됐다.

 

이 밖에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고속도로 주행보조, 안전하차보조 경고음 (SEA) 등 첨단 사양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셀토스는 고급스러운 내외장 디자인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갖춘 소형 SUV”라며 “하반기 소형 SUV 시장의 기대주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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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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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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