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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로밍 서비스, MWC 19 상하이서 최고 혁신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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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8, 2019, 10:06:54

GSMA 주최 이동통신 분야 아시아 최고 권위 상..올해 상반기만 12회 수상하며 기술력 인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SK텔레콤이 해외 유명 통신 시상식에서 올해 상반기에만 총 12회 수상하며 5세대(5G) 이동통신 선도기업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로밍 서비스가 중국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SK텔레콤은 로밍 서비스 ‘바로(baro)’가 중국 상해에서 열린 ‘MWC 19 Asia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기술 혁신상(Best Mobile Technology Breakthrough in Asia)’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협의회(GSMA)’가 주최한 이동통신 분야 아시아 최고 권위 상이다.

 

바로는 169개국에서 무료로 고품질 음성 로밍을 제공한다. 출시 반년 만에 누적 3800만 콜, 누적 통화 80만 시간, 총 이용자 수 220만 명을 돌파했다. 만족도와 재이용의향률이 90%가 넘을 정도로 인기다.

 

 

대륙이나 국가별로 달랐던 로밍 요금제를 바로 요금제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국가를 여행하는 경우 편리하다. 대상 국가는 97% 이상 로밍 고객이 찾는 아시아, 미주, 유럽, 호주, 뉴질랜드 등 98개국이다.

 

한명진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해외 음성로밍 통화에 대한 획기적 개선을 이룬 바로의 서비스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로밍 제도 개편 이후 큰 폭으로 상승한 고객 로밍 만족도가 향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 5월 ‘Telecom Asia Awards 2019’에서 ‘최고 이동통신사(Best Mobile Carrier)‘, ‘최고 5G 혁신상(Most Innovative 5G Use Case)’ 등 7개 부문에서 상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9’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GSMA Global Mobile Awards)’에서 ‘최고 모바일 영상 서비스 (Best Mobile Video Content Service)’ 부문과 ‘최우수 혁신 모바일 앱(Most Innovative Mobile App)’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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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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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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