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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검색하니 꿀팁 영상이 뙇!…‘11번가 콘텐츠’ 서비스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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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3, 2019, 16:07:35

구매꿀팁·용어사전·가격비교 콘텐츠로 제작·제공.. “커머스포털 목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11번가가 상품을 검색하면 관련 콘텐츠를 보여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체 제작한 구매꿀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11번가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들이 쇼핑 중에 필요로 할만한 정보를 모바일 앱 검색결과에 담아 콘텐츠로 전달하는 서비스다. 구체적으로는 구매 꿀팁·유의사항·용어설명·가격 비교 등을 내용으로 담을 예정이다.

 

11번가는 고객들이 최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상위 인기키워드 100여개를 시작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 ‘커머스포털’로 성장하겠다는 게획이다. 인기키워드는 노트북·모니터·블랙박스·텀블러·자전거·운동화·원피스·블루투스스피커·제습기·믹서기·수영복·캐리어·튜브·쿨매트 등이다.

 

예를 들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캠핑의자’를 검색하면 유의사항·구매 ‘꿀팁’ 등을 매거진·블로그 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콘텐츠 서비스는 스크롤을 내려 상품 20개 정도를 지나치면 볼 수 있다.

 

 

추천상품을 누르면 해당 상품을 어떤 연령대·성별의 고객이 구매했는지, 다른 고객들의 리뷰 평점을 볼 수 있다. 또 11번가 입점 업체들의 판매 가격을 낮은 순으로 보여줘 최저가 상품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각 콘텐츠는 ‘공유하기’를 통해 SNS와 메신저에 공유할 수도 있다.

 

11번가는 해당 콘텐츠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별도 코너를 하반기 중에 신설할 예정이다. 또 콘텐츠 서비스를 연내 쇼핑 검색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1000여개 키워드로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11번가는 지난해 9월 신설법인 출범과 함께 ‘커머스포털’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선언하고 콘텐츠 생산을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쇼핑 검색어’ 서비스를 선보였다.

 

김지승 11번가 서치센터장은 “11번가 내에서 쇼핑의 시작과 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를 계속해서 고도화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검색결과 화면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다양한 탐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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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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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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