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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빈·BTS 마스크팩’ 메디힐, 합정에 뷰티사이언스센터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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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4:07:06

L&P코스메틱 “뷰티·과학을 테마로 ‘K-뷰티’ 소개用 전시관 기획”
외국인 관광객 대상 메디힐 제품 안내·구입 가능한 복합공간 꾸며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메디힐 마스크팩’으로 잘 알려진 L&P코스메틱이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을 오픈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메디힐 브랜드의 역사와 연구개발·마스크팩 공정 및 제품 안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5일 L&P코스메틱은 서울 합정동에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선보이고 기자단 투어를 진행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연면적 3049㎡(약 922평) 규모로 조성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이하 센터) 중 방문객들이 투어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은 1~3층이며, 2층은 아직 오픈 준비중이다.

 

이날 투어 행사에 참석한 차대익 L&P코스메틱 사장은 “K코스메틱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데, 이를 본격적으로 관광상품화하기 위해서는 전시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뷰티사이언스센터 설립 배경을 소개했다.

 

방문객들이 1층으로 들어서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술터널’을 지나 곧장 3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술터널은 기술·예술·학술 등에서 차용한 이름으로, 메디힐과 관련된 복합적인 3D 영상과 오디오로 꾸며진다.

 

 

센터의 메인이자 투어가 진행되는 3층은 관람 동선에 따라 ▶메디힐 ▶뷰티 ▶사이언스의 3개 카테고리의 테마를 순서대로 선보인다.

 

먼저 ‘메디힐’ 섹션에서는 ▲DNA ▲팩토리 ▲실험실의 3개 존(zone)을 볼 수 있다. 메디힐 연혁·베스트 상품과 과학적 노하우 등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지는 ‘뷰티’ 섹션에서는 ▲마스크 ▲앰플 ▲크림 등 3개 존이 소개된다. 특히 마스크 존에는 메디힐의 시트마스크 커튼이 설치돼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마스크가 완성되기까지의 자동공정화 모습을 이해하고, 애플 및 프레스티지(Prestige) 크림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이언스’ 섹션에는 ▲체인지 ▲이노베이션 ▲솔루션 존이 준비돼 있다. 이노베이션 존에선 줄기세포가 어떻게 피부에 작용되는지 3D 애니메이션으로 안내하고, 솔루션 존에선 자신의 피부 고민에 대해 최적화 제품을 안내해주는 키오스크를 체험할 수 있다.

 

센터에는 투어 후 메디힐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층에는 쇼핑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 안내 서비스도 함께 갖춰져 있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내국인 고객보다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센터에는 투어 진행요원 7명이 상시 배치되고, 다양한 외국어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센터 1층에는 메디힐 모델인 배우 현빈·김지원, 가수 방탄소년단(BTS)의 등신대가 놓인 포토존도 함께 마련돼 있다. L&P코스메틱은 “공항에 인접해 접근성이 높고, 최근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합정·연남동 근처에 입지를 정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덧붙였다.

 

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도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어, 여행사와 연계를 통해 관광코스로 상품화 할 수 있으리란 전망이다.

 

L&P코스메틱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입지에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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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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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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