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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2020 급식 트렌드’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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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8, 2019, 14:07:40

복지관 영양사 대상 최신 급식 트렌드·위생안전 Tip 등 교육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CJ그룹의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노인·어린이·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복지관 경로에서 급식 서비스 증진에 나섰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5일 서울 본사에서 전국의 복지관 영양사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급식 트렌드’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실버·키즈 등 ▲세대별로 선호하는 최신 식단 트렌드 ▲관련 위생법령 개정사항▲복지관 운영에 도움이 되는 현장 위생안전 Tip 등 다양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CJ프레시웨이 헬씨누리팀은 샘플 식단과 참석자들의 시식을 통해 최근 선호되고 있는 식단 구성 정보에 대해 공유했으며, 복지관 사용이 어려운 주말과 이동이 불편한 노인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간편식 등 대체식 식단도 공개했다.

 

또, CJ프레시웨이의 식품안전센터가 최근 개정된 위생법령과 급식 현장에서 반드시 조치해야 하는 ▲위생안전 교육 ▲여름철 위생관리 방안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김지연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영양사는 “계층별 맞춤형 교육으로 복지관 식단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폭염을 앞둔 시기에 위생관리 측면에서도 유익한 교육이 됐다”고 했다.

 

이번 세미나를 기획한 정지현 CJ프레시웨이 병원사업부장은 “어르신 인구의 증가와 함께 노인 복지관 등에서 급식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CJ프레시웨이가 축적하고 있는 다양한 역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식단 돌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강조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5년 시니어 전문 식자재 브랜드인 ‘헬씨누리’를 론칭해 토탈 푸드케어 시스템으로 확대 운영하고, 세대별 식(食)문화 서비스 향상을 추진중이다. 대표적으로 저염과 저당을 기반으로 하면서도 모든 영양소를 한 끼에 담은 ‘스페셜 원 플레이트(Special 1 Plate)’ 제안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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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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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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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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