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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인 가격과 핵심 보장을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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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5, 2014, 11:08:24

교보라이프플래닛, 첫 ‘어린이보험’ 2종 출시

[인더뉴스 이은정 인턴기자] 국내 최초의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국내 어린이 보장성보험 중 최저 보험료를 제공하는 ‘()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을 내달 1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같은 날 이 회사는 자녀의 학자금·유학비·사회진출비 등 미래 교육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어린이 저축성보험 ‘()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도 출시한다. 두 상품은 지난해 12월 회사 출범 이후 10개월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첫 번째 상품이다.

 

라이프플래닛e플러스어린이보험은 부담 없는 보험료로 핵심 보장을 추가 가입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치명적인 소아암과 재해·입원·수술·골절 등의 어린이 5대 보장급부를 집중 보장한다. 폐렴·천식·아토피 등 환경성 질병을 포함한 10대 질병의 입원비도 추가 보장이 된다.

 

국내 동일한 보장 상품 대비 최저 보험료로 설계돼 기존 어린이보험 가입자는 물론 다자녀 부모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0세 기준 30세 만기, 전기납,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하면 월 보험료는 남자아이 5590, 여자아이 4200원이다.

 

국내 최초의 인터넷 교육자금 저축보험인 라이프플래닛e에듀케어저축보험은 초보 부모라도 자녀의 미래를 위한 교육자금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자녀를 위한 학자금·유학비·사회 진출비 등 목적에 따라 교육자금을 설정 가능하며 납입기간 내 불입해야 하는 금액을 알 수 있다. 저축한 교육자금은 '교육자금 인출 알림e서비스'를 통해 가입 당시 설계한 대로 계획적인 사용을 장려한다. 비과세 혜택이며 중도 인출이 가능하다.

 

라이프플래닛은 어린이보험에 대한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자녀를 둔 2030 여성 5000명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진행해 상품 내용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설문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81%가 실비 보장성 보험, 20.1%가 교육비 마련을 위한 저축성 보험에 가입했다. 이밖에 연금보험·치아보험 등 대부분의 어린이보험 가입자가 자녀의 건강과 미래에 대비하고 있었다. 어린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비율은 5.9%로 나타났다.

 

그러나 정작 가입한 어린이보험에 대한 체감 만족도에 대해서는 82.3%보통 이하라고 응답했다. 85.6%가 보험료 부담이 없다는 전제하에 추가 가입에 대해 긍정적이거나 고민해 볼 것이라고 답했다.

 

교육비 마련을 위한 저축보험에 대한 질문에서는 38.0%는 교육자금을 특별히 준비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47.8%는 중고등학교 교육비·대학등록금·어학연수비 준비에 얼마나 필요한지 모르겠다고 답해 자녀 교육자금에 대한 인지와 준비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대표는 중간 비용 절감의 편익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인터넷 보험사의 장점을 살렸다“‘핵심 보장합리적인 가격의 혜택을 동시에 갖춘 이번 상품이 향후 스마트한 자녀 양육에 필수적인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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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정 인턴 기자 lejj366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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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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