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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건조기 콘덴서 논란에...LG전자 “10년 무상보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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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9, 2019, 11:07:16

자동세척 기능 오류로 먼지 쌓여..성능 저하에 악취도 발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의류 건조기 성능 논란이 계속되자 핵심 부품인 자동세척 콘덴서(응축기) 10년 무상보증을 제공하기로 했다.

 

9일 LG전자는 “LG 의류 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면서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 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콘덴서는 빨래에서 나온 습기를 물로 바꾸는 역할을 한다. 습기를 빨아들인 고온 다습한 공기가 차가운 콘덴서를 통과하면 습기가 물로 배출된다. 차가운 얼음컵 표면에 물방울이 맺히는 원리와 비슷하다. 콘덴서를 통과하며 건조해진 공기는 다시 건조기 내부에서 습기를 빨아들인다.

 

 

문제는 건조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먼지다. 콘덴서 표면에 쌓여 공기순환을 방해하고 건조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 LG전자는 콘덴서 자동세척기능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했으나 일부 제품에서 기능이 작동하지 않고 오히려 악취를 유발하며 성능을 떨어트린다는 소비자 민원이 제기됐다.

 

LG전자는 “콘덴서에 먼지가 일정 수준 있더라도 의류건조기 성능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면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 제품에 구입 후 10년간 무상 보증 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문제 해결을 요구하는 청와대 민원에 약 9500명이 참여하고 소셜미디어에 개설된 ‘엘지건조기자동콘덴서 문제점’ 커뮤니티에 1만 7769명이 가입하는 등 소비자 반발이 거세다. LG전자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비슷한 문제제기가 없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은 적극적인 연구개발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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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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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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