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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 레스토랑, 여름맞이 ‘이색 보양식’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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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5, 2019, 14:07:48

중식당 팔선-‘파파야 원즙 장어’, 한식당 라연-‘삼계말이’ 한정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서울신라호텔의 각 레스토랑이 여름철 원기회복을 돕는 특선 보양식에 이색적인 재료와 조리법을 더했다. 중식당 ‘팔선’은 열대과일 파파야를, ‘라연’은 삼계말이로 출사표를 던졌다.

 

서울신라호텔의 중식 레스토랑 ‘팔선’은 무더운 여름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보양식보(保養食譜)’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팔선의 시그니처 메뉴 ‘불도장’부터 열대과일 파파야까지 맛과 건강은 물론 새로움까지 잡는 여름 한정 코스로, 내일(16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만 한정 판매된다.

 

‘보양식보(保養食譜)’는 ▲궁보소스 바닷가재 ▲고법 황실 불도장 ▲파파야 원즙 장어 ▲특제소스 한우 갈비 등으로 구성된다.

 

 

‘파파야 원즙 장어’는 장어 튀김을 열대과일 파파야 위에 얹은 이색 메뉴다. 여름 보양식 중 하나인 장어는 원기회복과 성인병 예방에 좋고, 면역체계와 산화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A·E가 풍부한 장어와 비타민 C가 많은 파파야를 활용해 건강하고 신선한 퓨전 요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냄새에 이끌려 수도 중이던 스님이 절의 담을 뛰어넘었을 정도의 맛’이라는 뜻을 갖고 있는 ‘불도장(佛跳墙)’은 팔선이 국내 최초로 소개한 보양식이다. 자연송이·건해삼·건관자·오골계·도가니 등 최고급 식재료 약 20가지를 넣고 중탕법으로 고아내 깊은 맛이 특징이다.

 

‘불도장’은 기력을 북돋아 주고 식용을 증진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팔선의 ‘3저1고(低지방, 低칼로리, 低콜레스테롤, 高단백)’ 요리 원칙에도 가장 잘 부합하는 요리다.

 

한편, 한식당으로서 세계 최초로 미쉐린 3스타로 선정된 서울신라호텔 ‘라연’에서는 오는 9월 초까지 기존 코스요리에 특별 보양식을 추가해 한정 판매한다.

 

정통 한식을 추구하는 라연은 국내의 대표 보양 식자재인 삼계탕·전복·민어·장어를 활용해 전통 보양식을 선보인다. 특히, 라연의 코스요리 중 하나인 ‘신라(新羅)’ 메뉴는 ▲전복삼계탕 ▲민어 만두 ▲장어 양념구이 등 3개의 특선 보양식이 추가돼 기존 메뉴인 ▲구절판 ▲신선로 등과 함께 영양 가득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라연의 ‘전복삼계탕’은 닭이 통째로 들어가는 일반 삼계탕과 달리 얇게 편 닭고기에 찹쌀·인삼·대추를 넣고 둥글게 말아 쪄낸 ‘삼계말이’가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전복·낙지·은이버섯 등을 넣고 육수를 한번 더 우려내 보양의 기운을 더한다.

 

‘민어 만두’는 밀가루 대신 얇게 포를 떠낸 민어살을 만두피로 쓴다. 만두소로 소고기·표고버섯·숙주 등을 넣으며, 민어를 끓여 우려낸 육수로 만두를 쪄 어만두만의 풍미를 끌어올린다. 민어는 산란 전 몸을 기름진 상태로 만드는 6월부터 8월까지가 제철인 생선으로, 삼복더위에 지친 기력 회복은 물론 다이어트·성장발육·노화방지·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장어 양념구이’는 잔가시를 하나하나 발라내 더욱 부드러운 식감과 참숯향이 돋보이는 요리다. 한 차례 구운 뒤 쪄내고, 양념을 골고루 발라가면서 다시 은은한 불로 구워내는 정성이 가득 담겼다. 생강 절임·어린 산초잎·산초 장아찌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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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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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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