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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 '물폭탄' 車 2500대 침수..손보업계 '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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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7, 2014, 19:08:05

현재 추정 손해액 200억 넘어..손보사들, 비상대책반 열고 복구 도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때늦은 집중호우가 발생해 부산 등 남부지방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 손해보험 업계는 긴급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가동하고, 긴급출동을 위한 견인차가 수백 대에 대기하는 등 복구 작업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27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내린 집중호우로 현재까지(오전 9시기준)침수건수가 2400여건, 추정 손해액은 209여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어제(26일) 집계된 피해 규모(침수 1600, 125억 추정)보다 침수건수는 800건이 늘어났고, 추정 손해액도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지금도 차량이 견인되면서 침수피해 차량접수 건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손해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긴급출동건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전국에 가장 많은 긴급출동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삼성화재의 경우 긴급출동건수가 2515178(전국기준)을 기록, 26일에는 12685건이 접수됐다. 오늘(27)6731건을 기록해 평소보다 2배 이상의 긴출건수를 기록했다.

 

현재 각 손해보험사에서는 긴급대책반을 꾸려 경남지역에 수백 명에 달하는 인력을 파견하는 등 복구 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삼성화재는 부산 동래구(사직동)와 기장군 2곳에 캠프를 열고, 약 15명의 본사 인력을 파견해 현장 직원들과 함께 긴급복구에 나서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현재 이번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해 구성된 침수예방 특공대를 중심으로 침수피해현황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피해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캠프를 설치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부산지역 연제구 아시아드보조경기장을 포함한 금정구 선동, 기장군 세 곳에 수해복구 긴급지원 캠프를 설치했다.

 

보험 회사 임직원들도 발 벗고 나섰다. 현대해상 임직원 봉사단 하이라이프 봉사단을 파견하고 견인차량 19대를 동원해 지역주민의 복구를 돕고 있다.

 

동부화재는 부산 금정구와 기장군에서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도 해운대구에 수해복구 캠프를 열었으며, 견인차량 80대를 동원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차량침수와 관련해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상관련 임직원을 파견해 침수피해 차량에 대한 보상상담을 실시하고 사고접수 등도 안내하고 있다.

 

손보 업계 관계자는 예상치 못하게 비가 워낙 많이 내려 실시간으로 차량피해 현황을 파악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현장에서도 각 손보사의 인력이 파견돼 피해차량을 신속히 구조하고 복구 작업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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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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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글로벌 백화점 CEO들 ‘원칙’ 깨고 더현대 서울에 모인 까닭은?

2025.06.09 10:36:3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백화점 리더들이 더현대 서울에 모여 '유통의 미래'를 논의합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제백화점협회(IADS)는 오는 10일 현대백화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IADS 정례 CEO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지닌 IADS가 한국에서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1928년 창설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콘퍼런스는 미국 블루밍데일즈,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독일 브로이닝어, 스위스 마노르 등 IADS 회원사 9개국 백화점 CEO와 경영진이 참석합니다. 이 자리에서 더현대 서울의 공간·콘텐츠 전략 등 현대백화점의 리테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 유통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IADS는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 분석과 백화점 포맷 연구를 위해 설립된 민간 협의체입니다. 각국을 대표하는 단 한 개의 백화점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원 만장일치로만 신규 회원이 승인됩니다. 이번 한국 방문은 회원국 외 개최라는 원칙을 깨고 결정된 것으로, 현대백화점에 대한 회원사들의 요청이 반영된 결과라고 현대백화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캄심 라우 IADS 회장은 "이번 CEO 콘퍼런스 공동 개최는 백화점 산업의 혁신과 우수성, 글로벌 차원의 소통에 대한 양측의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라며 "현대백화점의 비전 있는 리더십과 아시아 리테일 시장의 변화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캄심 라우 회장이 공동 좌장을 맡아 더현대 서울을 포함한 ‘더현대 2.0’ 전략, K브랜드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 백화점·아울렛·미술관 복합모델 ‘커넥트현대’, AI 카피라이터 ‘루이스’ 등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룰 계획입니다. 콘퍼런스에 앞서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더현대 서울 내 12미터 높이의 ‘워터폴가든’, 3300㎡(1000평) 규모의 ‘사운즈포레스트’, MZ전문관 ‘크리에이티브 그라운드’ 등 대표 콘텐츠 공간을 둘러보며 현대백화점의 공간 기획 역량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백화점은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현대백화점이 제시하는 공간·테크·콘텐츠 중심의 리테일 혁신이 이번 CEO 콘퍼런스를 통해 더욱 확장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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