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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 '물폭탄' 車 2500대 침수..손보업계 '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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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7, 2014, 19:08:05

현재 추정 손해액 200억 넘어..손보사들, 비상대책반 열고 복구 도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때늦은 집중호우가 발생해 부산 등 남부지방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했다. 손해보험 업계는 긴급대책반을 구성해 24시간 가동하고, 긴급출동을 위한 견인차가 수백 대에 대기하는 등 복구 작업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27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지난 24일과 25일 이틀간 내린 집중호우로 현재까지(오전 9시기준)침수건수가 2400여건, 추정 손해액은 209여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어제(26일) 집계된 피해 규모(침수 1600, 125억 추정)보다 침수건수는 800건이 늘어났고, 추정 손해액도 2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지금도 차량이 견인되면서 침수피해 차량접수 건수도 계속 늘어나고 있어 손해액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긴급출동건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전국에 가장 많은 긴급출동 인력을 확보하고 있는 삼성화재의 경우 긴급출동건수가 2515178(전국기준)을 기록, 26일에는 12685건이 접수됐다. 오늘(27)6731건을 기록해 평소보다 2배 이상의 긴출건수를 기록했다.

 

현재 각 손해보험사에서는 긴급대책반을 꾸려 경남지역에 수백 명에 달하는 인력을 파견하는 등 복구 작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삼성화재는 부산 동래구(사직동)와 기장군 2곳에 캠프를 열고, 약 15명의 본사 인력을 파견해 현장 직원들과 함께 긴급복구에 나서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현재 이번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해 구성된 침수예방 특공대를 중심으로 침수피해현황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해상은 피해가 큰 지역을 중심으로 캠프를 설치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부산지역 연제구 아시아드보조경기장을 포함한 금정구 선동, 기장군 세 곳에 수해복구 긴급지원 캠프를 설치했다.

 

보험 회사 임직원들도 발 벗고 나섰다. 현대해상 임직원 봉사단 하이라이프 봉사단을 파견하고 견인차량 19대를 동원해 지역주민의 복구를 돕고 있다.

 

동부화재는 부산 금정구와 기장군에서 비상대책반을 운영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도 해운대구에 수해복구 캠프를 열었으며, 견인차량 80대를 동원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다.

 

차량침수와 관련해 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상관련 임직원을 파견해 침수피해 차량에 대한 보상상담을 실시하고 사고접수 등도 안내하고 있다.

 

손보 업계 관계자는 예상치 못하게 비가 워낙 많이 내려 실시간으로 차량피해 현황을 파악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현장에서도 각 손보사의 인력이 파견돼 피해차량을 신속히 구조하고 복구 작업 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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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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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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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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