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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QM6, 한 달 만에 4500여대 계약...“LPG 모델이 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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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8, 2019, 10:07:28

전년比 약 30% 급증…전체 계약량의 78%가 LPG 모델
1회 충전 시 약 534km 주행 가능..넓은 트렁크도 유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달 선보인 더 뉴 QM6의 계약대수가 한 달 만에 4493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이상 증가한 기록이다. 특히 국내 유일의 LPG SUV인 LPe 트림은 계약물량의 80% 가까이 차지하며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이날 르노삼성에 따르면 LPG 모델인 더 뉴 QM6 LPe는 총 3510대가 계약돼, 전체의 78%를 차지했다. 반면 가솔린 모델의 계약대수는 983대였고, 이 가운데 최고급 브랜드인 프리미에르는 386대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더 뉴 QM6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이유는 국내 중형 SUV에 최초로 LPG 엔진을 적용해 합리적인 선택지를 제공한 덕분이다. 특히 르노삼성은 출시 초기부터 대한LPG협회, E1, SK가스와 같은 LPG 관련단체 및 업계와 함께 LPG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르노삼성은 지난 6월 한 달간 LPG 모델의 기자 시승회를 시작으로 E1 채리티오픈 골프대회 차량 후원, SK가스와 인천 SK행복드림야구장 전시 및 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QM6는 국내시장에서 ‘SUV는 디젤’이라는 오랜 공식을 과감히 깨뜨리며 국내 중형 가솔린 SUV 시장 1위를 지켜왔다”며 “최상의 품질과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한 더 뉴 QM6 또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 뉴 QM6 LPe는 75리터 용량인 연료탱크를 80%(60리터)까지 충전할 경우 1회 충전으로 약 534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특히 LPG 연료탱크는 도넛탱크 기술을 적용해 중형 SUV의 넓은 트렁크 공간을 그대로 살렸다. 뿐만 아니라 후방충돌 시 LPG 탱크가 탑승공간으로 침범하지 않도록 설계해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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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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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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