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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웹툰 유미의세포들 ‘세포깡’ 출시…어떤 맛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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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1, 2019, 14:08:17

네이버 인기 웹툰 속 과자..매출액 1% 중증질환 어린이 위한 RMHC하우스 기부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GS리테일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으세포들’에 등장하는 상상 속 과자를 실제 제품으로 출시한다. 새우 분말을 주 재료료 사용한 제품으로 종류는 ‘매콤달콤’과 ‘간장마요’ 맛 두 가지다.

 

GS리테일은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인기 웹툰 ‘유미의세포들’의 상상 속 과자인 ‘세포깡’을 1일 출시했다. 세포깡은 유미의세포들에서 식욕을 담당하는 ‘출출세포’가 즐겨 먹는 간식이다. GS리테일이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상상 속 과자를 실제로 구현한 것.

 

GS리테일이 이번에 출시한 세포깡은 ‘유어스출출세포깡매콤달콤(이하 세포깡매콤달콤)’과 ‘유어스출출세포깡간장마요(이하 세포깡간장마요)’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새우 분말을 주재료로 했다.

 

세포깡매콤달콤에는 떡볶이소스맛 시즈닝(양념)을 사용했다. 세포깡간장마요은 “마성의 조합으로 꼽히는 ‘단짠’ (달콤,짭짤)을 간장마요맛으로 입혀 출시했다”고 GS리테일 측은 설명했다.

 

또 유어스출출세포깡엔 유미의세포들의 작가인 이동건 작가가 직접 그린 삽화를 삽입했다. GS리테일과 네이버웹툰은 주기적으로 유어스출출세포깡에 실리는 삽화를 새로운 내용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이 삽화는 유어스출출세포깡에서만 만날 수 있다.

 

세포깡매콤달콤과·새포깡간장마요는 GS25와 GS더프레시(수퍼마켓)에 동시에 출시된다. 가격은 약 1500원대다.

 

GS리테일과 네이버웹툰은 유어스출출세포깡 출시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GS리테일은 ‘유미의세포들(수퍼브)’ 모바일 게임과 연계해 특별 아이템을 증정한다. 유어스출출세포깡을 구매해 뒷면 QR코드를 스캔하면 특별 제작 아이템인 GS25로고 머리띠를 받을 수 있다.

 

또 GS리테일은 유어스출출세포깡을 RMHC(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ea·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나눔상품으로 추가 선정했다. 이로써 유어스출출세포깡 매출액의 1%는 RMHC하우스건립에 기부된다.

 

RMHC코리아는 글로벌 비영리 법인으로 국내 1호 RMHC하우스 건립을 진행 중이다. RMHC하우스는 경남 양산에 위치한 부산대학교 어린이병원 내에 중증 질환으로 오랜 기간 입원·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쉼터다.

 

황보민 GS리테일 가공식품팀 MD는 “맛과 재미, 새로운 경험까지 체험 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일념으로 유어스출출세포깡을 출시하게 됐다”며 “다양한 협업과 제휴를 통해 GS리테일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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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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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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