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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세대, 자산축적·노후소득 관심에 저축성보험 가입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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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4, 2019, 12:08:00

보험硏, ‘밀레니얼세대의 보험가입’ 보고서..20~30대 선호하는 온라인 통한 마케팅 중요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나 밀레니얼세대로 불리는 20~30대가 저축성보험 가입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세대보다 순자산이 적어 자산축적과 노후소득의 필요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보험회사는 이들의 성향에 부합하는 상품을 내놓고, 온라인으로 마케팅과 판매를 진행하는 등 이들에게 친숙한 방식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4일 보험연구원이 발표한 ‘밀레니얼세대의 보험가입’ 보고서에 따르면 이 세대는 이전 세대의 젊은 시절에 비해 생명보험 가입률이 낮다. 2018년의 30대는 2008년 30대에 비해 가입률이 9.4%포인트, 20대는 10.2%포인트 낮았다.

 

최장훈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시간이 지날수록 젊은 세대의 보험 가입률이 낮아지고 있다”며 “이전 세대와 다른 재무 상태·혼인율·출산율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밀레니얼세대는 저축성보험에 대한 가입 의향이 높은 만큼 적합한 상품 공급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지난해 보험연구원이 실시한 보험소비자 설문조사 중 20~30대 생명보험 종목별 가입의향을 살펴보면 질병보장보험 뒤를 이어 저축성(연금, 저축성)보험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또 직판채널(인터넷, 전화 등)에 대한 선호도가 이전 세대에 비해 현저하게 높았다. 이는 온라인 소비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진 밀레니얼세대의 성향이 보험소비에서도 고스란이 드러난 것이라고 보험연구원은 설명했다.

 

조영현 보험연구원 연구위원은 “보험사는 밀레니얼세대의 성향에 맞는 저축성보험을 온라인으로 마케팅, 판매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예를 들어 인출기능이 있는 유니버설보험을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마케팅하는 것 등을 고려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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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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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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