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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놀이 할 때 기억하세요”...남양유업-해양경찰, ‘3·6·9 안전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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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0:08:59

전국민이 볼 수 있도록 ‘맛있는 우유 GT’ 우유팩에 물놀이 안전문구 소개
‘3분이상 준비운동, 6시 이후 야간·음주 수영 자제, 9(구)명조끼는 생명벨트’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하계 휴가철 8월 한달간 해양경찰과 ‘스마트협업’을 통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협업이란, 급변하는 사회적·기술적 환경 변화를 반영해, 공공·민간의 평등적 관계에서 오는 경청과 신뢰 기반의 상호 공존 방식의 협업을 말한다.

 

이번 협업으로 남양유업은 자사 제품 ‘맛있는 우유 GT(200ml·900ml)‘ 우유팩에 기존 광고 문구 대신 ‘물놀이 안전 3·6·9 캠페인’ 문구를 적용한다. 남양유업 측은 “누구나 손쉽게 관련 정보를 접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캠페인 문구는 ▲3분이상 준비운동! ▲6시 이후 야간·음주 수영 자제! ▲9(구)명조끼는 생명벨트로 등이다. 각각 3·6·9 게임의 대표 숫자를 활용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이를 현수막·배너 등으로 제작해, 지난 6월 말부터 중부해양경찰청 주관으로 두 달간 한강공원 여의도 야외 수영장에서 진행중인 ‘생존수영 체험교실’에도 배치한다는 방침이다.

 

이광범 남양유업 대표이사는 “남양유업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캠페인에 망설임 없이 참여했다”며 “맛있는 우유 GT는 도서·산간 등 전국단위로 납품되는 제품으로 물놀이 안전 3·6·9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께서 안전한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부지방해양경찰 관계자는 “최근 3년간 국내 여름철(6~8월) 물놀이 안전사고 중 안전부주의·수영미숙·음주는 69명으로 전체사고 105명의 65%를 차지한다”며 “남양유업과 스마트협업으로 누구나 알고 있지만 지나치기 쉬운 물놀이 안전수칙을 홍보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근에는 헝가리 다뉴브 유람선 사고·푸켓 스노쿨링사고 발생에 따라 해외 물놀이 사고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오는 13일 남양유업은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인천공항공사 협조로 인천국제공항 내부에서 해외 물놀이 피서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3·6·9 안전수칙을 홍보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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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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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2025.09.10 11:06: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열겠다는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였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 정예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졌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 자리에서 정예팀 대표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 AI 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국민 일상 속 AI를 위한 최고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한된 시간과 자원으로 최고 수준의 AI를 만드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제이나, SOTA(State Of The Art: 해당 분야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수준)급 AI 모델 달성은 기술 자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로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 “1차 단계평가부터 오픈소스 SOTA급에 근접한 모델을 올해 안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로 잠정 예정된 1차 단계평가는 ▲국민·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등 기반 검증평가(AI 안전성 연계) ▲파생 AI 모델 수 평가 등을 진행합니다. SKT 정예팀은 단계평가가 계속될수록 단순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의 체감 성능이 중요해지고, AI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접근성 향상, 실질적 활용성이 주요해질 것으로 보고 입체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019년부터 한국형 AI 모델을 자체 개발한 경험과 1000만 고객이 활용하는 AI 에이전트 에이닷(A.)을 상용화하며 수렴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모델을 만든다는 목표입니다. 정예팀 참여사인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설계부터 반도체,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최적화, 멀티모달까지 AI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풀스택 역량을 통합적으로 발휘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 연구진(김건희·윤성로·황승원·도재영 교수)과 KAIST 연구진(이기민 교수),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교 연구진(이강욱·Dimitris Papailiopoulos 교수) 등 국내외 석학이 원천기술 연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면서 다국어 지원과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차세대 AI 모델 개발입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AI 기술 구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유영상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모델 개발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 전체의 혁신적 도약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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