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 늦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 급증..“먹거리 할인행사 진행”

URL복사

Sunday, August 11, 2019, 06:08:00

8월 첫 주 매출, 지난달 동기 대비 25%↑..삽겹살·수박 외 피코크제품 할인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뒤늦게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이 이달 들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번 달 1일부터 8일까지의 전체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4일~11일) 대비 2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의 경우 장마가 끝나고도 국지성 호우가 전국적으로 이어지면서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하지만, 이달 들어서는 낮 최고기온이 35도를 넘나드는 더위가 지속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2주 전인 지난달 18일부터 25일까지 매출과 비교해도 8월 매출은 15.3% 증가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더위가 찾아오면서 대형마트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뒤늦게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1일부터 8일까지 여름 관련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동기간 대비 48.9% 증가했다”고 말했다.

 

대표적인 여름 관련 상품인 에어컨은 71.9%, 선풍기는 64.1% 매출이 증가했다. 나들이·바캉스를 준비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물놀이용품과 캠핑용품도 각각 152.2%, 179% 증가했다.

 

또한, 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먹거리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아이스크림은 46.2%, 맥주는 36.1%, 냉동과일은 21% 증가했다. 이달 중순까지 무더위가 예보돼 있어 여름 상품 매출은 당분간 높은 신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낮 최고기온은 31도에서 33도 사이로 예상된다. 이밖에 전국이 최고기온 30도 이상의 무더운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이마트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다양한 여름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휴가지 대표적인 먹거리 품목인 ‘브랜드 삼겹살’은 행사 카드로 구매 때 20% 할인한 100g당 2120원에 판매하며, ‘Wet 에이징 한우등심’ 1+, 1등급은 KB국민카드로 결제하면 10% 할인해 각 7020원, 5850원에 선보인다.

 

영양·봉화에서 기른 ‘산수박’은 7~10kg 1통에 1만 2500원에, 과즙이 가득한 ‘국내산 거봉’은 2kg 1박스 9800원에,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초록사과’는 3kg 1봉에 8800원에 판매한다.

 

8월 국민가격 상품으로 저렴하게 선보이는 ‘참돔회’는 200g 내외 1팩에 1만 5800원, 300g 내외 1팩에 2만 3800원에 판매한다. ‘국산 생새우’는 100g당 2780원에 준비했다.

 

이밖에 더운 여름 간편히 먹을 수 있는 피코크 상품은 28일까지 2주간 행사를 진행한다. 부대찌개, 육개장 등 ‘피코크 서울요리원’ 5종은 3180원~3980원에 판매하며, 2개 구매 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피코크의 스테디셀러 ‘피코크 티라미수 케이크’는 3980원에 판매하며 1+1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 먹거리 ‘어메이징 피자’는 15일부터 단 1주일간 점포별 25~40판 한정으로 피자 1판당 5980원에 판매한다. ‘어메이징 쪽갈비’는 100g당 2480원에 선보인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장마가 지나고 국지성 호우가 지속되면서 예년보다 늦게 여름 관련 상품 매출이 올라오기 시작했다”며 “지속되는 무더위에 여름철 먹거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