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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공사,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서 첫 공공분양...‘642세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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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0, 2019, 18:08:07

임대포함 1239세대 소셜믹스 단지...전용 49㎡·59㎡ 중소형 구성
8월 30~9월1일까지 고덕강일지구 4단지 현장에서 견본주택 공개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주택 도시공사 (이하 SH공사)가 고덕 강일 공공 주택지구에서는 처음으로 공공분양을 시행한다.

 

SH공사는 4단지 분양주택 642세대에 대해 20일 입주자모집을 공고하고, 9월 초에 특별 및 일반분양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는 고덕동, 강일동, 상일동 구획으로 나뉘어 개발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다. 고덕동 지역은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한 산업클러스터 육성, 강일동과 상일동 지역은 주거지역 중심으로 구성돼있으며 이번에 분양하는 4단지는 강일동 지역에 속해 있다.

 

해당 단지는 SH공사가 고덕강일지구에서 공급하는 최초의 분양단지다. 전용면적 49㎡, 59㎡로 구성된 분양주택 642세대와 국민임대, 장기전세 597세대를 포함해 총 1239세대로 구성된 소셜믹스 단지가 될 예정이다.

 

세대별 분양가격은 전용면적 59㎡의 경우 평균 4억 6761만 3000원으로 최저 4억 4004만원부터 최고 4억 8775만원이다. 전용면적 49㎡는 평균 3억 8810만원으로 최저 3억 6574만원부터 최고 4억 507만원이다. 분양가는 동·층·향별로 다르다. SH공사 관계자는 “주변 지역 시세가 전용 59㎡형 기준 5억 후반대에 거래되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경쟁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단지는 투기과열지구에 조성돼 해당 주택의 입주자는 입주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5년간 전매가 금지된다. 단, 소유권이전등기를 완료한 경우 등기를 완료한 때에 3년이 지난 것으로 간주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4단지에 입주 의무 및 거주의무는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당첨자는 계약체결 여부와 관계없이 당첨자로 전산 관리된다. 당첨자 본인과 그 세대에 속한 자는 당첨일로부터 향후 5년 동안 다른 분양주택의 입주자로 선정될 수 없다.

 

고덕강일지구 4단지 분양주택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규정에 따라 서울특별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게 50%를 우선 공급하고 수도권(서울특별시 1년 미만 거주자, 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공급한다. 서울특별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가 우선 공급에서 낙첨될 경우, 나머지 50% 물량의 수도권 거주자와 다시 경쟁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한부모가족이 특별공급을 신청할 수 있다.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유사한 기준으로 경쟁해서 분양을 받을 수 있는데, 신혼부부와의 차이점은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 기간에 따라 가점을 받지만, 한부모가족은 자녀의 연령을 기준으로 가점을 부여받는다. 아이의 나이가 만 7세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만 3세 미만일 때 최대가점인 3점을 받을 수 있다. 자산요건과 소득요건은 신혼부부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특별분양 청약신청의 경우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청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청약신청자는 SH공사를 직접 방문해 청약 도우미의 도움을 받아 인터넷청약을 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동구 강일동 114번지 일원에 공개된다. 사이버 견본주택, 전자 팸플릿은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별 및 일반분양 당첨자 및 동·호수 배정 발표는 9월 18일 금융결제원 APT2you 홈페이지와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계약은 11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되고 2020년 8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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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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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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