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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키운 건 팔할이 보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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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17, 2014, 00:09:08

[창간 첫돌 기획] 나에게 보험이란_⑤ 김대영 DNY머니코칭 대표


[DNY머니코칭 김대영 대표] 보험은 참으로 역설적인 금융상품이다. 큰 자산가가 아닌 다음에야 누구에게나 꼭 필요하다. 또한 동시에 그것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은, 역설적인 효용가치를 지닌 특이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아직 길지 않은 삶이지만, 내 삶의 여정에서도 보험은 이와 비슷한 역설적인 의미로 남아있다. 보험을 판매하면서 10년 가까이 생계를 유지해 왔고, 그 비즈니스 속에서 숱하게 많은 사람을 만났으며, 남들이 하지 못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지금의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나를 단련하고 영감을 준 것 또한 보험세일즈의 과정에 속에 있었다. 하지만 나는 동시에 존경의 대상이 되지 못하는 보험설계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이미 과포화되어 버린 한국 보험시장의 한 가운데에서 좌충우돌하면서, 떨치기 힘든 열등감과 불안함 속에서 버텨 오기도 했다.

 

그래서 보험은 내게 애증의 대상으로 남아 있다. 뜨거운 열성으로 전국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대규모 강의를 하도록 한 것도, 밤을 지새며 공부를 하게 한 것도, 성공에 대한 욕망을 일말의 남김없이 불태울 수 있게 한 것도 보험이기 때문이다.

 

20대에 일찌감치 보험 세일즈에 입문해 투자회사를 일구게 된 지금까지, 나는 보험이라는 숙제와 늘 씨름하면서 지내왔다.

 

갑작스러운 죽음 앞에서 보험금 청구를 대리해주면서 느꼈던 삶의 아찔함, 번번히 배신당하며 느꼈던 고객들에 대한 분노, 작은 서비스에도 감동하며 나를 격려해 줬던 고객들에 대한 깊은 감사, 이 모든 것들 속에서 건강하게 삶을 살아내고 비즈니스를 이뤄가고 있다.

 

일반의 소비자들에게 보험은, 만일을 위한 방패일지 몰라도 나에게 그것은 나를 단련시키는 일종의 채찍이었다. 바로 그 덕에 나는 지금 이렇게 굳건하고 중심 잡힌 걸음걸이를 가지게 된 것일 게다.

 

어느 시인은 자신을 키운 것 중 8할이 바람이라고 말했다. 나를 키운 것이 있다면 8할은 보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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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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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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