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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계약 받는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가격은 384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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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August 24, 2019, 07:08:00

3840만~4150만원에 판매 유력..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 없어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될 듯..동력성능과 트레일러 견인능력 장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가 미디어 공개행사를 앞둔 가운데, 국내 판매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기본 3800만원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여, 기대 이상의 흥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를 수입·판매하는 한국지엠은 24일부터 이틀간 충주 비내섬에서 고객 대상 콜로라도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26~27일엔 미디어 행사를 열 계획이다. 복수의 판매망에 따르면 쉐보레는 26일부터 콜로라도에 대한 사전계약을 받은 뒤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콜로라도는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의 신차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기본 가격(4700만원)이 비싸게 책정되면서, 수입차인 콜로라도는 이보다 더 높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어왔다.

 

 

현재 쉐보레 영업망에서는 콜로라도를 순회 전시하며 예비 고객 모집에 분주한 모습이다. 영업망 관계자들에 따르면 콜로라도 2륜구동 모델은 기본 3840만원, 4륜 구동 모델은 4150만원 가량에 판매될 것으로 점쳐진다. ‘풀옵션’을 선택하더라도 4500만원 내외면 구입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이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라 가격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각 전시장은 모처럼 들뜬 분위기다. 수도권 소재의 쉐보레 대리점 대표 A씨는 “콜로라도를 보기 위해 다녀간 고객들이 꽤 많다”며 “이 가운데는 가격만 확실해지면 당장 구입하겠다는 고객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쉐보레는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같이 고가의 수입차의 경우 계약금 50만원을 받고 있다”며 “26일부터 계약금을 입금하면 이르면 9월 중순이나 말에는 차량을 인도받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M이 올해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콜로라도 물량은 총 2500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로 들어온 물량을 선택할 경우 약 1주일이면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사양이 없을 경우 통상 두 달 가량 대기해야 한다.

 

 

전시장에서 콜로라도의 실차를 확인한 예비 고객들은 “북미의 정통 픽업트럭답게 외관 디자인과 스펙이 마음에 든다 ”거나 “실내 디자인이 투박하고 2열공간도 매우 협소하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콜로라도의 공격적인 판매 정책은 기존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기본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이는 3840만원은 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기본 가격은 2838만원(파이오니어X 트림)으로, 콜로라도의 예상 가격보다 1000만원이나 저렴하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력 트림은 콜로라도 기본형과 가격 차이가 없는 수준. 콜로라도는 완성차 형태로 수입돼 선택옵션 추가의 폭이 좁은 반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다양한 옵션을 넣을 수 있어서다.

 

실제로 렉스턴 스포츠 칸의 프로페셔널X 트림에 인기 선택사양인 4트로닉 시스템, LD,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을 넣어보면 3500만원을 넘어선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살 수 있는 예산에 300만원 가량만 더하면 콜로라도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업계 관계자는 “쌍용차와 쉐보레는 두 차종이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아니라며 선을 긋고 있지만, 국내 픽업트럭이 2종뿐이라 비교될 수밖에 없다”며 “3.6ℓ 가솔린 엔진에 강력한 트레일러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가격 경쟁력만 확보되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ℓ에 이르는 화물적재 능력도 갖췄다.

 

특히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북미 기준)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힘을 내는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또 파트타임 4WD 시스템은 물론이고,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최대 3.2톤에 달하는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트레일러 견인에 최적화돼 있다. 적재함 및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하며,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재함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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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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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먹통은 막아야 하는데’…증권사, 서버 증설 왜 고민하나

‘거래 먹통은 막아야 하는데’…증권사, 서버 증설 왜 고민하나

2025.04.10 08:23:2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최근 주식시장에서 전산장애로 인해 시세제공, 매매거래 등이 차질을 빚는 사례가 발생하면서 매매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증권사들도 고민하는 가운데. 매매체결시스템 서버 증설 문제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주문량 급증 등에 대비해 여유있게 서버 용량을 확보해 놓을 필요가 있지만 본사와 가까운 수도권에 마땅한 데이터센터를 찾기 힘들다는 지적입니다. 수도권 전력사용 규제도 어려움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한국거래소 매매체결시스템에서 전산장애가 발생한데 이어 이달 3일과 4일에는 키움증권 거래플랫폼 매수·매도 주문지연이 발생했습니다. 뒤이어 지난 5일에는 미국 중개증권사 거래시스템 문제이긴 하지만, 삼성증권과 대신증권, NH투자증권 등에서 미국 주식거래를 위한 시세제공이나 매매체결 확인 및 정정·취소 주문이 지연됐습니다. 이에 대해 증권사 데이터관리 또는 거래플랫폼 담당자들 사이에서는 서버 증설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주문 송수신 과정은 ▲투자자가 사용하는 매체인 MTS나 HTS에서 주문이 전송되면 ▲증권사 정보분배 서버를 거쳐 주문 원장 서버로 전달, 매매 정보가 취합된 후 ▲거래소 매매체결시스템으로 넘어가 최종 체결되는 구조입니다. 이 과정에서 MTS나 HTS에서 주문이 폭증하면 증권사 정보분배 서버가 일시적으로 작동을 멈추는 전산장애가 일어납니다. 이 경우 이후 과정들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이 복구되기 전까지 주문체결이 지연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같은 병목현상에 따른 체결지연과 같은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는 서버용량을 늘릴 필요가 있다는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입니다. 한 증권사 데이터관리 담당자는 "서버를 늘린다고 해서 전산장애가 근절된다는 보장은 없지만 아무래도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이 늘기 때문에 (사고를) 줄일 수는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일부 대형 증권사를 취재한 결과 증권사에서 평균적으로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은 10만TPS(Transactions Per Second)로 추산됩니다. TPS는 초당 주문 처리 건수를 의미합니다. 예컨대 10만TPS면 1초에 최대 10만건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주문에는 매매 거래를 포함해 체결확인, 시세조회 등이 포함됩니다. 통상 증권사 MTS와 HTS에 동시접속자가 가장 많이 몰리는 시간은 정규장 개장 10분 전인 오전 8시50분부터 9시30분입니다. 이때 일부 증권사 거래 매체에는 최대 50만명이 몰리기도 하는데 만약 개장과 동시에 접속자가 급증한다면 병목현상에 따른 접속제한이나 거래체결 지연과 같은 전산장애가 일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50만명의 접속자가 주문을 1개씩만 내도 50만TPS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TPS를 늘릴 수 있는 서버증설이 필요한데, 문제는 서버를 갖출 마땅한 공간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삼성증권이 올해초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상업용 데이터센터는 지난해말 기준 44개로 수요 대비 부족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2022년에는 전년대비 1개만 늘면서 2023년까지 과부족 현상이 극심했습니다. 추진 프로젝트 절반 이상이 착공 지연된 결과라고 삼성증권은 분석했습니다. 더불어 지난해 6월 지방 개발 유도를 위한 정책인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시행으로 수도권에서 전력 확보가 어려워진 점도 증권사 서버 증설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한 증권사 인프라 담당자에 따르면 증권사에서 하루 거래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전력 소비량은 평균 15~17MW(메가와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5MW 이상의 전력수요가 발생해 전력계통에 부담을 줄 경우 한국전력이 공급을 중단할 수 있다'는 특별법 조항도 부담스럽다는 설명입니다. 이 증권사 관계자는 "시설 확충을 한다면 관리와 접근이 용이한 수도권이 후보지가 될 가능성이 크지 않겠냐"며 "계약조건이나 보안 안정성, 입지 등을 충족하는 물건을 찾는게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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