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사전계약 받는 쉐보레 픽업트럭 ‘콜로라도’...가격은 3840만원?

URL복사

Saturday, August 24, 2019, 07:08:00

3840만~4150만원에 판매 유력..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 없어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될 듯..동력성능과 트레일러 견인능력 장점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가 미디어 공개행사를 앞둔 가운데, 국내 판매가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콜로라도는 기본 3800만원대에 판매될 것으로 보여, 기대 이상의 흥행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를 수입·판매하는 한국지엠은 24일부터 이틀간 충주 비내섬에서 고객 대상 콜로라도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26~27일엔 미디어 행사를 열 계획이다. 복수의 판매망에 따르면 쉐보레는 26일부터 콜로라도에 대한 사전계약을 받은 뒤 10월 중순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콜로라도는 높은 가격에 출시될 것이란 예상을 깨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차의 신차인 ‘모하비 더 마스터’의 기본 가격(4700만원)이 비싸게 책정되면서, 수입차인 콜로라도는 이보다 더 높지 않겠냐는 우려가 있어왔다.

 

 

현재 쉐보레 영업망에서는 콜로라도를 순회 전시하며 예비 고객 모집에 분주한 모습이다. 영업망 관계자들에 따르면 콜로라도 2륜구동 모델은 기본 3840만원, 4륜 구동 모델은 4150만원 가량에 판매될 것으로 점쳐진다. ‘풀옵션’을 선택하더라도 4500만원 내외면 구입이 가능할 것이란 예상이다.

 

아직 공식 출시 전이라 가격표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각 전시장은 모처럼 들뜬 분위기다. 수도권 소재의 쉐보레 대리점 대표 A씨는 “콜로라도를 보기 위해 다녀간 고객들이 꽤 많다”며 “이 가운데는 가격만 확실해지면 당장 구입하겠다는 고객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쉐보레는 콜로라도, 트래버스와 같이 고가의 수입차의 경우 계약금 50만원을 받고 있다”며 “26일부터 계약금을 입금하면 이르면 9월 중순이나 말에는 차량을 인도받는 것도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M이 올해 한국에 공급하기로 한 콜로라도 물량은 총 2500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로 들어온 물량을 선택할 경우 약 1주일이면 받을 수 있고, 원하는 사양이 없을 경우 통상 두 달 가량 대기해야 한다.

 

 

전시장에서 콜로라도의 실차를 확인한 예비 고객들은 “북미의 정통 픽업트럭답게 외관 디자인과 스펙이 마음에 든다 ”거나 “실내 디자인이 투박하고 2열공간도 매우 협소하다”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 같은 콜로라도의 공격적인 판매 정책은 기존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의 판매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콜로라도의 기본 가격이 될 것으로 보이는 3840만원은 렉스턴 스포츠 칸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렉스턴 스포츠 칸의 기본 가격은 2838만원(파이오니어X 트림)으로, 콜로라도의 예상 가격보다 1000만원이나 저렴하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력 트림은 콜로라도 기본형과 가격 차이가 없는 수준. 콜로라도는 완성차 형태로 수입돼 선택옵션 추가의 폭이 좁은 반면, 렉스턴 스포츠 칸은 다양한 옵션을 넣을 수 있어서다.

 

실제로 렉스턴 스포츠 칸의 프로페셔널X 트림에 인기 선택사양인 4트로닉 시스템, LD, 내비게이션,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사이드·커튼 에어백 등을 넣어보면 3500만원을 넘어선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살 수 있는 예산에 300만원 가량만 더하면 콜로라도를 손에 넣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업계 관계자는 “쌍용차와 쉐보레는 두 차종이 직접적인 경쟁상대가 아니라며 선을 긋고 있지만, 국내 픽업트럭이 2종뿐이라 비교될 수밖에 없다”며 “3.6ℓ 가솔린 엔진에 강력한 트레일러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가격 경쟁력만 확보되면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견고한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ℓ에 이르는 화물적재 능력도 갖췄다.

 

특히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북미 기준)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힘을 내는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또 파트타임 4WD 시스템은 물론이고,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최대 3.2톤에 달하는 견인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트레일러 견인에 최적화돼 있다. 적재함 및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하며,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적재함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