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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 사전계약 돌입...기본가격 385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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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6, 2019, 10:08:30

3.6ℓ 가솔린 엔진 얹고 최고출력 312마력..최고등급 택해도 4265만원
자동차세 2만원대에 초대형 카라반 견인 가능..픽업트럭 특화사양 다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가 미국의 정통 픽업 트럭 ‘콜로라도’ 의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 3.6ℓ 가솔린 엔진을 품은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동력 성능과 오프로드·견인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판매가격은 3855만~4265만원에 책정돼 기대 이상의 흥행이 기대된다.

 

쉐보레는 26일 강원도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10월 15일까지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미국의 대표적인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견인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많은 고객들께서 기다려 주셨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드디어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만이 가질 수 있는 헤리티지와 강력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마니아층의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로라도의 파워트레인은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이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힘을 발휘해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콜로라도는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과 비슷한 차체 크기를 갖고 있다. 최대 3.2톤의 견인능력을 갖춘 것은 물론,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1170리터에 이르는 적재함도 확보했다.

 

이와 더불어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서 선보였던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덕분에 높은 배기량과 큰 몸집에도 복합연비 8.3km/ℓ를 달성했다.

 

특히 콜로라도는 튼튼한 프레임바디로 설계돼 초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고,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첨단 트레일러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콜로라도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고속 주행 시 고르지 못한 도로, 노면의 변화, 와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일러의 스웨이 현상을 감지한다.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기능이 포함된 리어 뷰 카메라를 적용해 트레일러의 결착을 돕는다.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언덕에서 정차시 안전한 재출발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트레일러의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도 선택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국내에 들어오는 콜로라도는 총 3가지 트림이 판매된다. 후륜구동 사양의 기본 모델인 익스트림(3855만원) 트림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익스트림 4WD(4135만원)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익스트림-X(4265만원) 트림 등이다.

 

기본형인 익스트림 모델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디퍼렌셜 잠금장치(LSD)와 1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특히LSD는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 차동 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차동 잠금 기능이 함께 적용돼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내부 토션바와 로터리 댐퍼 탑재로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열고 닫을 뿐 아니라 안전하게 천천히 열 수 있다. 뒷 범퍼 모서리에 발판도 적용해 별도의 사다리 없이 손쉽게 적재함에 오르고 내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가 적용됐고, 적재함 안쪽은 특수 코팅돼 미끄러움과 부식을 방지했다. 2열 시트 아래에는 공구와 같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적재함이 적용됐고, 뒷 유리에는 개폐가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윈도우도 탑재됐다. 슬라이딩 윈도우를 통해 실내 탑승이 어려운 대형 반려견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실내에는 가죽시트와 1열 전동 시트, 파워 요추 받침과 열선 시트가 적용됐다.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 기본모델에도 풍성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사륜구동 모델인 익스트림 4WD 모델은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를 동급 유일하게 적용했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헤드업 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첨단 안전사양도 포함된다.

 

최상위 모델인 익스트림-X 모델은 익스트림 4WD 모델의 외관을 업그레이드하고 오프로드 전용 편의사양들을 더했다. 승객의 승하차를 돕는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어두울 때 빛이 나는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 스테인리스 머플러 팁,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 등이 적용된다.

 

이와 별도로 모든 트림에서 프리미엄 보스(BOSE) 스피커가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가 포함된 트레일러 패키지도 고를 수 있도록 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쉐보레 관계자는 “콜로라도는 수입차지만 국산차와 동일하게 전국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며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500원”이라고 설명했다,

 

화물차인 콜로라도는 취득세 역시 일반 승용차(7%)보다 낮은 5%만 내면 된다. 또한 개별 소비세 3.5%~5% 및 교육세 1.5%가 면제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시 부가세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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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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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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