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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숲 트리마제, 한남더힐’...BTS가 투자한 최고급 주택 내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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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6, 2019, 17:08:14

빌사남TV, 방탄소년단 특집 2편...최근 매입 아파트 거래가 및 현재 시세 비교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숲 트리마제>

 

▲ 신대리: 안녕하세요 빌사남 TV입니다. 오늘도 BTS 특집입니다. 멤버들이 최근에 매입한 아파트가 있죠?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네, 매입한 아파트에 왔고요! 성수동에서 최고급 아파트. 일명 연예인 아파트라 불리는 트리마제 앞에 와있습니다. 트리마제 같은 경우는 47 층이에요, 47 층짜리가 4개 동. 2014년부터 분양했고 총 세대수는 688 세대 정도 있어요. 세대 수도 꽤 많죠.

 

트리마제 같은 경우에는 아까 말씀하셨던 것처럼 연예인분들 슈퍼주니어나 소녀시대, 그 외 배우분들도 많이 살고 있고. 제가 알고 있기로는 연예인 80명 정도!

 

▲ 신대리: 세상에나 정말 연예인 아파트 맞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연예인들이 많다 보니까 팬들도 실제로 많이 샀어요.

 

▲ 신대리: 팬들이 매입했어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재력이 되시는 분들이 직접 살고 계시고요.

 

▲ 신대리: 와 어떤 집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렇게 연예인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트리마제. 그 인기 비결이 뭘까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일단 전망이 확 트여있어요. 저층에서부터 한강이 잘 보여요. 조망권이 좋고 여기에서 강남 넘어가기가 쉽거든요. 그리고 서울숲역은 도보 5분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시설은 말할 것도 없고요, 일단 아파트지만 아침에 조식이 나와요.

 

▲ 신대리: 아 정말요? 호텔 서비스가 가능한 아파트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제가 아는 분도 지금 저기 살고 있는데 조식이 굉장히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발렛 파킹, 세탁 서비스 등 호텔처럼 편의시설을 해놨어요. 굉장히 시설이 좋습니다.

 

▲ 신대리: 아!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여기 매입했잖아요. 제이홉과 정국이 매입했죠.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두 분이 매입했는데 내부를 보신 다음에 얘기를 더 나눠보시죠.

 

<서울숲 트리마제 내부>

 

- 빌사남 김윤수 대표 : 이 뷰 좀 보세요. 여기 보면 서울숲이거든요. 여기는 한강뷰이고, 저 앞은 성수대교입니다.

 

▲ 신대리: 와, 정말 좋아요 여기가 BTS 멤버들이 산 곳이군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한강 조망권이 굉장히 좋은데, 트리마제를 제일 먼저 매입한 방탄소년단 멤버가 제이홉입니다. 2016년도에 32평을 14억에 분양을 받았어요.

 

▲ 신대리: 오호 일찍 부동산 투자에 눈을 뜨셨네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매입한 지 3년 정도 되었는데 지금 2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거기에다가 추가적으로 62평대를 또 샀어요. 약 37억에 매입을 해서 현재 시세는 42억 정도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신대리: 방탄의 막내 정국도 최근에 매입했잖아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맞습니다. 방탄소년단의 막내인 정국도 2018년도에 28평을 19억 5천에 매입했습니다. 지금 멤버 중에 제이홉이랑 정국이 매입했는데 두 분 다 대출 없이 매입했어요. 대출이 뭐가 필요하겠습니까. 굉장히 대단합니다.

 

<유엔빌리지>

 

▲ 신대리: 되게 해외에 온 듯한 이 기분. 여기 어딘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한적하고 좋죠? 여기가 한남동 유엔빌리지에요. 여기 유엔빌리지 안에는 연예인분들이 많이 거주하고 계시고, 얼마 전에 열애 기사 났던 강다니엘 씨 숙소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BTS 슈가가 유엔빌리지에 고급빌라를 하나 매입했죠. 지난해에 73평짜리를 34억 원에 매입했어요. 슈가 뿐만 아니라 박나래 씨, 태양 민효린 부부, 한효주 씨 등등 인근에 연예인들이 굉장히 많이 살고 있습니다.

 

원래 연예인들이 살기 전에는 대기업 총수분들이 많이 거주했었어요. 풍수지리학적으로 굉장히 좋기 때문이죠. 남산에서 내려오는 정기가 한강을 만나서 굉장히 입지적으로 좋은 곳이거든요. 치안도 잘 되어있고 굉장히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여기는 역에서 오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차가 없으면 오기 힘들어요. 굉장히 분위기도 좋고 살기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한남더힐>

 

- 빌사남 김윤수 대표: 한남더힐은 옛 단국대 터를 고급빌라로 만들었고요, 32개 동이 있고 600세대 정도 살고 있습니다. 건물은 고층은 없고 최대가 12층까지 되어있습니다. 배우 안성기와 이승철씨가 100평대 펜트하우스에 살고 있고 최근에 이슈가 많았는데 배우 소지섭씨가 61억원에 대출 없이 매입했습니다. 그리고 BTS 숙소가 전세로 들어와 있고 전세금은 40억 정도 임차해있습니다. 올해 말까지 계약이 되어있어요.

 

▲ 신대리: 올해 말이 만기인가요?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그렇습니다. 연예인들이 살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굉장히 프라이빗하고 사람도 많이 없고 그리고 보안이 잘 되어있어요. 저희도 들어오는 데까지 굉장히 힘들었거든요.

 

▲ 신대리: 작년에 BTS 멤버 진이 한남 더 힐을 매입해서 이슈가 됐었는데요, 내부가 정말 궁금해요. 한번 가보시죠.

 

<한남더힐 내부>

 

- 빌사남 김윤수 대표: 네 저희는 지금 한남 더 힐 내부에 들어와 있는데요, BTS 멤버 진이 작년에 여기를 매입했죠. 작년에 19억에 매입해서 올해 초에 매각했습니다.

 

시세차익은 따로 보지 않았고 매각 한 뒤에 더 큰 평수 전세로 이사를 갔어요. 저희가 지금 있는 곳이 진이 있던 평수와 같습니다. 여기 같은 경우는 김동현 씨, 이영자 씨, 빈지노 씨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남 더 힐은 30% 정도를 조경면적으로 만들어놔서 굉장히 쾌적하고 좋습니다. 여기도 프라이빗하게 잘 되어있고 연예인들이 살기 딱 좋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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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C-레벨 터치]치킨 3위 교촌…허니시리즈 만든 송종화 ‘절박함’ 통할까

2024.04.25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업계 1위를 지켜온 교촌치킨의 성장세가 멈췄습니다. 적극적인 출점과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끌어올린 bhc, BBQ와 대비되는 흐름에 본업 경쟁력을 의심하는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상황입니다. 교촌은 '허니시리즈의 아버지' 송종화 대표 체제에서 올해 새판 짜기에 돌입합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업계 매출 순위가 뒤바뀌었습니다. bhc 매출이 전년보다 5.5% 증가한 5356억원으로 교촌치킨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치킨 3사 중 유일하게 매출 5000억원을 넘겼습니다. BBQ는 지난해 매출이 12.8% 증가한 4732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2년 연속 500억원 넘게 올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만 역성장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이 445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4% 줄었습니다. 2014년부터 8년간 이어온 국내 치킨프렌차이즈 업계 선두 자리를 bhc에 뺏겼고 BBQ에 2위 자리마저 내줬습니다. 3위로 내려앉았지만 이유는 있습니다. 교촌은 외연 확장보다 내실을 택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수익성 개선에 성공한 교촌에프앤비입니다. 영업이익이 2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81% 늘었습니다. 1년 사이 3배 급증했습니다. 영업이익률도 1.7%에서 5.6%로 3.9%p 끌어올렸습니다. bhc와 BBQ의 영업이익은 각각 1203억원, 553억원으로 전년보다 15.2%, 13.7% 줄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측은 "당초 가맹점 확장 전략을 추구했다면 매출이 큰 폭으로 올라 업계 순위 회복이 어렵지 않았겠지만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쉬운 길을 선택하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가맹점 수익이 우선이라는 권 회장 경영철학을 2023년 실적에서도 보여줬다"고 말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가맹점 및 파트너사와 상생 협력 관계 구축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점포당 점주 매출은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에 따르면 2022년 교촌치킨 가맹점의 전국 평균매출액은 7억5000만원으로 bhc(6억원), BBQ(4억3000만원)보다 높습니다. 0%대 폐점률도 이를 입증합니다. 다만 가맹점주 수익성 보전에만 초점을 맞춘 결과 외형 성장이 더뎠고 매출이 크게 떨어졌습니다. 지난해 경쟁사들이 수십 개 이상 매장을 낼 때 교촌에프앤비의 신규 출점 매장은 10개에 불과했습니다. 전국 가맹점 수(2022년)에서도 교촌에프앤비(1365개)는 BBQ(2041개), bhc(1991개)와 차이가 큽니다. 특히 치킨 가격 인상을 주도한다는 점이 매출 하락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습니다. 교촌은 2018년 업계 최초로 배달비를 도입했고 이는 요식업계 전체 배달비 유료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교촌은 지난해 4월에도 주요 메뉴 가격을 나홀로 최대 3000원 인상하며 소비자들의 눈총을 받았습니다. 경쟁사 대비 부족한 히트 상품도 보완 과제로 언급됩니다. 교촌의 인기 제품으로는 1991년 간장치킨(교촌시리즈)을 시작으로 2004년 레드시리즈, 2010년 허니시리즈 등이 손꼽힙니다. 허니시리즈 이후 15년 가까이 꾸준히 신제품을 내고 있으나 히트작으로 불릴 만한 상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지난 2020년 24가지 재료로 완성한 불맛을 강조하며 선보인 '교촌신화'는 반짝 인기를 끌었으나 오래가지 못하고 2년 뒤인 2022년 7월 단종됐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같은달 블랙시크릿을 출시하며 5가지 향신료로 만든 이국적인 치킨 콘셉트를 앞세웠고 콤보 출시, 시식단 모집 등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블랙시크릿은 지난해 1월 출시 약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100만마리를 돌파하며 가능성을 보였으나 시장에 반향을 일으킬 정도로 보기는 어렵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교촌에프앤비 입장에서는 허니시리즈를 이어 매출 증대와 신규 고객 창출을 견인할 인기 제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는 송종화 부회장을 교촌의 새 사령탑으로 임명한 배경이기도 합니다. 교촌은 지난달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송 부회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교촌에프앤비 총괄상무 및 사장으로 재직한 전문경영인입니다. 지난해 9월 부회장으로 11년 만에 경영에 복귀했습니다. 송 대표는 2000년대 초반 조류 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가라앉은 치킨 프렌차이즈 시장 위기를 극복하고 교촌치킨을 치킨 선두 브랜드로 올리는 데 기여한 프렌차이즈 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임원 재직 당시 미국과 중국 시장 진출을 주도했습니다. 2010년에는 교촌의 효자 상품인 '허니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허니시리즈는 후라이드와 양념으로 대표되던 치킨 시장에 꿀을 활용해 상품화에 성공했습니다. 치킨 고객층을 아이와 여성들까지 넓히는 첨병 역할을 했습니다. 2014년에는 허니시리즈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가량 신장하며 그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각각 30%, 63% 증가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최근 교촌은 신사업 확장에 주력하는 모앙새입니다. 이마트와 협력해 자사 소스를 상품화한 K1 핫소스를 출시하며 소스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 6월에는 이태원에 '치킨 오마카세' 닭요리 전문점 교촌필방을 열었습니다. 올초에도 여의도에 메밀 한식주점 '메밀단편'을 론칭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피고 있습니다. 이러한 교촌의 신사업 시도는 매출 부진과 맞물리며 본업 경쟁력 저하에 대한 비판으로 연결되고 있습니다. 교촌에프앤비는 그룹 성장의 전기를 마련한 송 대표 체제에서 재도약을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송 대표는 국내가맹사업과 신성장사업, 해외사업, 각 계열사 등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송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경기위축과 소비침체 등 회사 안팎의 여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절박함’을 갖고 업무에 임할 것"이라며 "지속적 경영혁신을 통해 체질 개선을 가속화하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교촌을 100년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일에 열정을 바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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