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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6800여개 육아용품 모은 ‘베이비페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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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8, 2019, 16:08:25

최대 2만5000원 쿠폰 제공·브랜드관 운영·총 19개의 특가상품 제공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쿠팡이 육아용품 6800여개를 선보이는 베이비페어를 연다. 최대 2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브랜드별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쿠팡은 대표 육아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베이비페어’를 다음달 8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페어는 6800여개 국내외 상품을 ▲아기 기저귀·물티슈 ▲분유 ▲수유·이유용품 ▲유모차·카시트 ▲장난감 ▲유아 침구·가구 ▲스킨케어 등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또 ‘장바구니 할인기회’ 코너를 열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베이비 기프트 숍’도 마련해 ‘출산·100일·돌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쇼핑 편의도 높였다.

 

이외에도 네이처러브메레·유한킴벌리·팸퍼스·스토케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유명 브랜드 53개를 별도로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특히 2주간 총 19개 특가상품을 최대 76% 할인하는 이벤트도 매일 연다.

 

28일과 29일에는 각 8개·7개 상품을 운영하며 ‘시크 익스텐션 주니어 카시트 일체형’·‘락피도 프로바이오틱스 드롭스 유산균’ 등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밤보네이처 밴드형 기저귀 이른둥이 0단계 144매’를 5만 4000원대에 판매한다.

 

‘필립스아벤트 클래식 플러스 PA 숙면 젖병 125ml’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안정적 수유를 할 수 있다. 쿠팡가는 1만 7000원대다. ‘다이치 카시트 디가드 토들러 ISOFIX 분리형 + 썬바이저’는 아이 앉은키 성장에 맞춘 9단계 높이 조절이 가능한 상품으로 쿠팡가는 24만원대다.

 

이외에도 ‘대호토이즈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붕붕카’·‘팸퍼스 베이비 와이프 센서티브 1X 팝탑 유아물티슈 캡형’을 각각 3만 3000원대, 3000원대에 제공한다.

 

쿠팡 베이비페어는 대표 육아용품을 선정해 연 4회 진행한다. 쿠팡 측은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페어보다 더 큰 규모로 다양한 상품을 마련하고 고객 쇼핑편의를 높인 만큼 집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성길, 여행시 필요한 다양한 육아용품을 국내외 대표브랜드로 한자리에 마련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고객 경험을 드리기 위한 다양한 페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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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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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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