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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31일부터 추석 선물 3천종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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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19, 11:08:00

온라인 단독 취급 상품 포함..“가성비·프리미엄 등 국내 소비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민족 대명절’ 추석을 2주 앞두고, SSG닷컴이 추석 선물 판매에 돌입한다.

 

SSG닷컴은 오는 31일부터 추석 당일까지 3000여 종에 달하는 추석 선물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의 이번 판매는 추석 선물 사전 예약을 마치고,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외 온라인에서만 취급하는 상품까지 추가한 것이다. 31일부터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에서 2000여 종 상품을 판매한다. 이보다 앞서 신세계몰은 지난 12일부터 1000여 종 상품의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이번 추석 선물 판매에 대해 “최근 국내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양분되는 것을 반영해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는 한우, 사과, 배 등 일반적인 선물세트는 물론,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한우 등심 트러플(송로버섯)오일 세트’, ‘한우 등심 송화버섯 세트’, ‘한민(한우+민어) 콜라보 세트’ 등 기존 한우에 어울리는 특별한 상품을 더해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실속 있는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도 준비했다. SSG닷컴은 농업진흥청에서 순수 국내산 품종으로 개발한 ‘아리수’ 사과와 ‘창조’ 배를 혼합한 과일세트를 5만원대, 사과와 사과주스 선물세트는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인가구와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을 위해서는 ‘실속형 사과세트 2.5kg’ 상품을 마련했다. 이 상품은 정상가(1만 5800원)에서 12% 할인된 1만 3800원에 판매된다. 후앙베이커리와 나폴레옹 등 국내 유명 제과점의 선물세트도 1~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허브와 천연 조미료 세트도 3만 5900원에 온라인 단독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부모나 친지에게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를 감안한 ‘정관장 홍삼원 골드(50ml, 60포)’, ‘지리산 전통꿀’ 등도 준비돼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가공상품에서 신선식품까지 폭넓게 준비했다”며 “SSG닷컴의 추석 선물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믿을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등 13대 행사카드로 이마트몰에서 명절 선물 구매 때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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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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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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