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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31일부터 추석 선물 3천종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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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19, 11:08:00

온라인 단독 취급 상품 포함..“가성비·프리미엄 등 국내 소비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민족 대명절’ 추석을 2주 앞두고, SSG닷컴이 추석 선물 판매에 돌입한다.

 

SSG닷컴은 오는 31일부터 추석 당일까지 3000여 종에 달하는 추석 선물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SSG닷컴의 이번 판매는 추석 선물 사전 예약을 마치고,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 외 온라인에서만 취급하는 상품까지 추가한 것이다. 31일부터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에서 2000여 종 상품을 판매한다. 이보다 앞서 신세계몰은 지난 12일부터 1000여 종 상품의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

 

SSG닷컴은 이번 추석 선물 판매에 대해 “최근 국내 소비 트렌드가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양분되는 것을 반영해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는 한우, 사과, 배 등 일반적인 선물세트는 물론,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한우 등심 트러플(송로버섯)오일 세트’, ‘한우 등심 송화버섯 세트’, ‘한민(한우+민어) 콜라보 세트’ 등 기존 한우에 어울리는 특별한 상품을 더해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다.

 

또한, 실속 있는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 높은 추석 선물도 준비했다. SSG닷컴은 농업진흥청에서 순수 국내산 품종으로 개발한 ‘아리수’ 사과와 ‘창조’ 배를 혼합한 과일세트를 5만원대, 사과와 사과주스 선물세트는 3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1인가구와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추족’을 위해서는 ‘실속형 사과세트 2.5kg’ 상품을 마련했다. 이 상품은 정상가(1만 5800원)에서 12% 할인된 1만 3800원에 판매된다. 후앙베이커리와 나폴레옹 등 국내 유명 제과점의 선물세트도 1~2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허브와 천연 조미료 세트도 3만 5900원에 온라인 단독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부모나 친지에게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를 감안한 ‘정관장 홍삼원 골드(50ml, 60포)’, ‘지리산 전통꿀’ 등도 준비돼 있다.

 

김예철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가공상품에서 신선식품까지 폭넓게 준비했다”며 “SSG닷컴의 추석 선물은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믿을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등 13대 행사카드로 이마트몰에서 명절 선물 구매 때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SSG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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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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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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