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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연내 티구안·투아렉 출시...“SUV 앞세워 판매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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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30, 2019, 11:08:51

내달부터 11번가 통해 티구안 사전계약..“2년내 사고 나면 신차 교환”
2020년까지 5종의 SUV 라인업 구축..신형 골프 및 전기차도 출시 계획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물량 부족과 인증 지연 등의 이유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폭스바겐코리아가 티구안·투아렉 등의 SUV를 앞세워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소형부터 대형에 이르는 SUV 풀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8세대 골프와 전기차도 도입을 추진할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9일 저녁 성수동 할아버지공장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중장기 판매 전략과 상반기 성과를 발표했다. 연내 티구안과 투아렉을 연이어 출시하기로 한 폭스바겐코리아는 우선 2020년형 티구안의 사전계약을 다음달 18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를 맡은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SUV를 앞세워 국내 시장을 공략할 ‘5T 전략’의 시작은 폭스바겐의 베스트셀러인 티구안”이라며 “티구안의 고객 인도는 10월 중에 시작되며,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패키지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티구안은 지난 2014년과 2015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2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한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다. 지난해 2018년형 티구안을 판매 재개 할 때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바 있다.

 

특히 2020년형 티구안의 사전 계약은 국내 최대의 오픈마켓인 11번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합리적인 금융 프로그램도 운영되며, 폭스바겐 파이낸셜 프로그램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는 구입 후 2년 이내 제 3자로 인한 사고 발생 시 신차로 교환해준다.

 

 

이어 11월에는 최상위 모델인 3세대 신형 투아렉이 국내 출시된다. 지난해 3월 베이징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3세대 신형 투아렉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시스템을 갖춘 것은 물론, 각종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강화됐다.

 

기존 티구안(Tiguan)과 투아렉(Touareg)에 더해 2020년 티록(T-Roc)과 티구안 올스페이스, 테라몬트(TERAMONT)까지 출시되면 '5T 전략’이 완성된다. 특히 폭스바겐이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티록은 국산차들이 주도하고 있는 컴팩트 SUV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출시와 동시에 모든 물량이 소진됐던 티구안 올스페이스 역시 내년 중반 다시 출시된다. 지난해에는 5인승 디젤 모델만 출시됐지만, 내년에는 5인승과 7인승이 모두 판매되며, 가솔린 엔진 모델도 선보인다.

 

크랍 사장은 “5T 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모든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SUV 라인업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폭스바겐코리아는 시장의 메가 트렌드로 떠오른 SUV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폭스바겐코리아는 여전히 높은 수요와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세단 시장에도 검증된 주요 모델들을 투입할 계획이다. 2020년에는 신형 파사트 GT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신형 제타의 가솔린 모델을 출시해 세단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폭스바겐의 대표 모델이자 한국 시장에서 해치백 시장을 개척한 골프 역시 8세대 신형 모델로 국내에 들여온다. 당초 7세대 골프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려던 초기 계획을 전면 수정해, 8세대 신형 골프를 곧장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독일 본사의 전기차 전략에 발맞춰 전기차 도입 역시 추진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향후 2~3년 내에 해치백에서부터 세단, SUV 모델에 이르는 모든 세그먼트를 확보해 폭 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이 밖에도 국내 시장에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꾸준히 이어갈 방침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2017년부터 ‘뉴 비기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하드웨어 엑셀러레이터 N15과 함께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에 힘쓰고 있다. 기부 및 자선 활동에도 적극 참여 중인 폭스바겐코리아는 다음달 1일 SK와이번즈의 홈경기에서 기부행사인 '쇼 미더 스피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크랍 사장은 올해 상반기 가장 큰 성과로 폭스바겐의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아테온의 성공을 꼽았다. 지난 5월 중순부터 판매가 시작된 2019년형 아테온은 2달 반 만에 2000대 가까이 판매돼 동급 디젤 세단 중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특히 아테온의 월간 평균 판매량은 이전 모델인 CC 대비 3배 수준에 이른다. 수입차 시장의 핵심고객층인 30대와 40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는 게 폭스바겐코리아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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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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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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