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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8K TV·라이프스타일 가전 등 하반기 주요 신제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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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8:09:00

IFA 2019 개막 전 프레스 컨퍼런스 개최..8K TV 전체 라인업 완성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진출 예고..갤럭시 폴드·A90 등 스마트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8K TV와 라이프스타일 가전제품, 스마트폰까지 삼성전자 전략 제품을 미리 보는 행사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 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가전 전시회 ‘IFA 2019’ 개막에 앞서 하반기 주요 신제품과 서비스를 공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는 삼성전자 단독 전시장 ‘시티 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에서 ‘미래를 디자인하라(Designing Your tomorrow)’라는 주제로 열렸다.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aun) 삼성전자 유럽 총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올해 창립 50년을 맞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을 더 발전시키는 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삼성은 업계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브랜드로서 더 대담하게 향후 5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벤자민 브라운 상무는 ▲인공지능(AI)·5세대(5G) 이동통신·연결성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밀레니얼 세대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한 새로운 시장 트렌드 주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 등을 실천하겠다고 설명했다.

 

◇ 8K 55형 제품 공개로 QLED 라인업 완성..생태계 확대에 주력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55형 ‘QLED 8K’를 공개했다. 이로써 QLED 8K는 98형부터 55형까지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제품은 미국, 유럽,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된다.

 

네이든 셰필드(Nathan Sheffield) 유럽 총괄 TV 담당은 “유럽을 중심으로 주요 시장 소비자들 요구가 커 QLED 8K 라인업을 확대했다”며 “지난해 IFA에서 QLED 8K를 처음 발표한 이후 1년 동안 의미 있는 성장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삼성전자가 14년 연속 TV 1위를 기록하는 해”라며 “위상을 강화하고자 디스플레이, 콘텐츠, 연결성 등 기존 장벽을 뛰어넘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창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8K 협회(8K Association)’와 함께 8K 생태계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인 ‘라쿠텐 TV 유럽(Rakuten TV Europe)’ 하신토 로카(Jacinto Roca) 사장은 “라쿠텐은 올해 워너 브라더스 HDR10+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며 “8K 생태계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더해 삼성전자는 스마트 TV에 탑재된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애플리케이션으로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경기를 감상하는 서비스를 연내 제공할 예정이다.

 

◇ 라이프스타일 겨냥한 가전제품 출시..프리미엄 빌트인 제품 예고

 

삼성전자는 이날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 등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가전제품을 공개했다. 다니엘 하비(Daniel Harvie) 삼성전자 유럽 총괄 가전 담당 상무는 “내년 초 도입할 비스포크 냉장고는 빌트인 가전이 대세인 유럽 시장에서 시장 잠재력이 높다”고 말했다.

 

내년에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출시도 예고했다. 첫 제품은 오븐이다. 컨벡션(Convection)으로 굽는 요리와 스팀 방식으로 찌는 요리를 동시에 지원하는 ‘듀얼 쿡 스팀’ 기능을 적용했다.

 

이밖에 ▲제트에어 기술과 냄새분해 필터가 탑재된 의류 관리기 ‘에어드레서’ ▲최대 200W 흡입력과 미세먼지 차단 필터 시스템을 갖춘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무풍 청정 기능이 있는 공기청정기 ‘큐브’ 등 가전제품도 연내 유럽 시장 진출을 알려 주목받았다.

 

◇ 갤럭시 폴드부터 A90까지 스마트폰 제품군 보강

 

스마트폰 라인업도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시리즈 최초 5G 스마트폰 ‘갤럭시 A90 5G’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6.7형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와 48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됐다. 지난 4일 출시를 시작으로 해외 시장까지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갤럭시 폴드’ 출시도 발표했다. 오는 6일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폴, 미국 등에서 4G LTE나 5G 버전으로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와 이탈리아 운동기구 업체 ‘테크노짐(TECHNOGYM)’과 파트너십을 공개했다.

 

IFA 2019에서 발표한 삼성전자 제품 정보는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시티 큐브 베를린에 있는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하거나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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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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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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