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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진출 앞서가는 롯데마트...“이마트와 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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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10:09:56

2분기 해외 영업이익 160억원 기록..해외 점포 수, 국내 점포의 절반에 달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ㅣ이마트, 홈플러스에 이어 국내 마트업계 3위로 평가받는 롯데마트가 해외진출 성과에서는 단연 돋보이는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 마트업계는 유통규제, 이커머스 성장 등으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어, 롯데마트의 해외진출 성과에 시선이 쏠린다.

 

2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올 2분기 해외매출 4170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의 경우 마트 전체 매출(1조 5962억원)의 약 26%에 달한다. 롯데마트가 2분기 339억원의 영업손실을 낸 것으로 고려하면 해외에서의 성적은 더욱 놀랍다.

 

롯데마트는 인도네시아(46점)와 베트남(14점) 등 해외 점포의 수(60점)가 국내 점포(125점)의 절반 수준에 이를 정도로 해외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베트남의 경우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늘었고, 영업이익도 87.5% 증가하는 등 해외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08년 12월, 국내 유통업체로는 최초로 베트남 호치민시에 ‘남사이공점’을 오픈하며 베트남 시장에 진출했다. 복협쇼핑센터 형태인 남사이공점은 매장 면적이 6600여평에 달하는 등 단일 쇼핑센터로는 베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롯데마트의 베트남 실적은 지속 상승 중이다. 2012년 680억원(점포 4개) 수준이던 매출액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15년 2160억원(11개), 2018년 2830억원(13개)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말까지 매출 3500억원(15개)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향후 베트남에서 적극적인 점포 확장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며, 품질과 위생을 담보한 신선식품과 다양한 밀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매장으로 한 차원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아울러, 지금까지 현지에서 볼 수 없었던 하이엔드(High-End) 급의 프리미엄 슈퍼마켓도 새롭게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다른 대형마트들의 해외진출 성과는 롯데마트와 비교해 뒤처져 있다. 이마트의 경우 해외점포가 베트남 1개, 몽골 프렌차이즈 3개에 불과하고, 홈플러스는 해외진출 점포가 전무한 실정이다.

 

이와 관련,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마트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조 5810억원, 영업손실 299억원을 기록하는 등 2011년 신세계그룹에서 법인을 분리한 후 처음으로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며 “국내에 대부분의 점포가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유통규제와 이커머스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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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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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7’ 15일 자정부터 사전 판매

2025.07.14 09:50:4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갤럭시 Z 폴드7', 슬림 베젤을 적용한 커버 디스플레이와 콤팩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갤럭시 Z 플립7'의 국내 사전 판매를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공식 출시는 이달 25일입니다. '갤럭시 Z 폴드7'은 블루 쉐도우, 실버 쉐도우,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237만93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253만7700원입니다. 16GB 메모리를 탑재한 1TB 스토리지 모델은 블루 쉐도우, 제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293만3700원입니다. '갤럭시 Z 플립7'은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종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12GB 메모리 기준 256GB 스토리지 모델이 148만5000원, 512GB 스토리지 모델이 164만3400원입니다.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만 구매 가능한 민트 색상의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도 출시합니다.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사전 판매는 전국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 이동통신사 온·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오픈마켓 등에서 진행되며 사전 구매 고객은 22일부터 제품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출시하는 '갤럭시 Z 플립7 FE'는 8GB 메모리, 256GB 스토리지의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119만9000원이며 온라인 채널 및 일부 오프라인 채널에서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256GB 모델 사전 구매 고객에게 512GB 모델로 저장 용량을 무상 업그레이드해 주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폴드7' 512GB 모델을 사전 구매한 고객은 23만7600원 추가 결제 시 16GB 메모리의 1TB 스토리지 모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갤럭시 Z 플립7 FE'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 10% 추가 할인 쿠폰과 케이스&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5장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Google AI Pro' 6개월 무료 구독권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등 혜택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고객이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으로 '갤럭시 Z 폴드7·Z 플립7'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제공 ▲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혜택을 제공합니다. 정호진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은 디자인부터 성능, 폴더블에 최적화된 갤럭시 AI까지 완성도를 높여 폴더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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